미국에서 발생한 '인종 차별'관련 항의 시위행렬의 백악관 앞 시위로 피신

출처 : 픽사베이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트럼프 대통령이 긴급상황을 맞아 지하벙커로 피신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지난 31일(현지시간), 미국 CNN방송이 당국자들에게 인터뷰한 내용에 따르면 백악관 주변에까지 시위대가 당도했던 지난 29일 밤 트럼프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 여사, 아들 배런이 지하벙커로 불리는 긴급상황실(EOC)로 이동해 1시간가량 있었다고 보도했다.

지난 25일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서 백인 경찰관이 무릎으로 흑인 플로이드의 목을 짓눌러 사망케 하는 일이 벌어지면서 미국 전역에서 격렬한 항의 시위가 벌어지고 있다.

백악관 앞에서도 29일 수백명이 시위를 벌였다. 특히 시위대 일부가 백악관 진입을 시도해 SS가 최루액을 뿌리며 저지하기도 했다.

한 당국자는 CNN에 "백악관에 적색경보가 발령되면 대통령은 (지하벙커로) 이동한다"면서 "멜리니아 여사와 배런을 비롯한 대통령 가족도 함께 이동한다"고 설명했다.

뉴욕타임스(NYT)도 트럼프 대통령이 29일 밤 지하벙커에 갔다고 보도하면서 "비밀경호국(SS)이 어떤 일 때문에 대통령을 지하벙커로 이동시켰는지는 명확하지 않으나 백악관이 위협받을 때 대통령 신변보호를 위한 절차들이 있다"고 전했다.

CNN에 따르면 이후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 자신이 SS에 보호를 명령했으며 시위대가 백악관에 진입했으면 SS가 군견과 무기로 대응했을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트 대통령은 또한 시위대를 '폭도'나 '약탈자'라고 비난하면서 연방군을 투입하는 등 시위에 강력히 대응하겠다고도 경고했다.

-----

지난 29일, 지하벙커로 피신한 미국 트럼프 대통령, 이유는?

미국에서 발생한 '인종 차별'관련 항의 시위행렬의 백악관 앞 시위로 피신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