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 날에 듣기 좋은 노래 BTS - Butterfly 등 8곡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6월의 첫날인 오늘(1일) 오전까지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주말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더위에 이번 여름에 역대급 폭염이 현실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대신 올 여름은 비가 국지적으로 잦게 내릴 전망이다.

초여름이 성큼 다가온 6월, 비와 어울려 모두에게 단비가 되어 줄 감성적인 노래를 추천한다.    

 

 

잔나비 - November Rain

 

▷ 잔나비 - November Rain

2014년 10월 29일 발매된 곡 'November Rain'.

잔나비는 1992년생 원숭이띠 동네 친구 세 명이 뭉친 밴드다.

타이틀곡 ‘November Rain'은 어린 시절부터 동고동락하며 지내온 멤버들의 고등학교 시절 겪은 지인의 죽음을 기억하며 만든 곡이다. 그 날 내렸던 11월의 비처럼 차가운 기억들이 곧 눈이 되어서 따스하게 내릴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이 담긴 곡이다.

에너지 넘치는 기존 이미지와는 달리 감성적인 곡으로 드라마틱한 전개에서 보이는 잔나비만의 색깔이 돋보인다. 또한 엔딩 부분에서 다음 발표될 앨범의 타이틀곡을 예고하며 극적인 곡 구성에 포인트를 더했다. 색다른 음악적 ‘스포일러' 라고 봐도 좋을 것이다.

 

 

폴킴 - 비

 

▷ 폴킴 - 비

2016년 6월 21일 발매된 곡 '비'.

비는 싱어송라이터 폴킴의 디지털 싱글곡으로 비와 연관지어 지난 연인에 대한 후회를 담은 곡이다.

폴킴 "어느새 비가 내린다. 그렇게 준비없이 비를 맞는다. 점점 거세지는 비가 두렵다. 하지만 이 비도 곧 그치겠지."

 

 

이나래 - Raining In Amsterdam

 

▷ 이나래 - Raining In Amsterdam

2013년 9월 16일 발매된 곡 'Raining In Amsterdam'.

담백하고 깊은 매력을 가진 이나래는 작사, 작곡, 편곡에 능한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 Raining In Amsterdam은 인상적인 리듬과 감각적인 편곡이 만나 그녀의 솔직함과 세련된 감성이 녹아있다.

 

 

프롬 - Do You Mind If I Look At You

 

▷프롬 - Do You Mind If I Look At You

2015년 3월 18일 발매된 곡 'Do You Mind If I Look At You'.

영화 '몽골리안 프린세스'의 타이틀곡인 'Do you mind if I look at you'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버려진 후에 떠나간 사람을 잊지 못하고 그리워한다는 내용의 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와 가사 그리고 프롬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어우러져 봄의 감성에 흠뻑 빠질 수 있는 곡이다.

 

 

소유, 백현 - 비가와

 

▷ 소유, 백현 - 비가와

2017년 2월 14일 발매된 곡 '비가와'.

‘썸’, ‘착해 빠졌어’, ‘틈’, ‘어깨’ 등으로 콜라보레이션의 정석을 보여준 소유가 콜라보레이션한 곡으로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비가와’는 내리는 비를 바라보며 한번쯤은 생각해 봤을 ‘사랑’ 에 대한 추억을 말한다.

이번에 콜라보를 함께 한 주인공은 EXO의 백현이다. 두 사람은 서정적인 멜로디와 감성을 자극하는 가사가 돋보이는 ‘비가와’를 노래하며 곡이 가진 감수성을 제대로 표현해 냈다.

 

 

MISO - Alone

 

▷ MISO - Alone

2020년 5월 17일 발매된 곡 'Alone'.

2,000만 이상의 MV조회수를 기록한 ‘Take Me' 후 4년만에 발매되는 싱글 ‘Alone'은 Miso의 신비로운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마치 일기장에 자신의 이야기를 써 내려가듯 담담히 노래하며, 공허하게 황야에 서있는 듯 혼자라는 생각에 빠져들더라도 자신에게 솔직해진다면 더 나은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을 거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BTS - Butterfly

 

▷BTS 방탄소년단 - Butterfly

2015년 11월 30일 발매된 곡 'Butterfly'.

화양연화 on stage : prologue’ 영상에 삽입돼 발매 전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신곡으로, 트렌디한 사운드와 나일론기타의 잔잔한 연주 아래 펼쳐지는 보컬라인의 섬세함이 돋보인다.

청춘의 혼란스러운 감정이 그대로 담겨 있는 곡으로, 현실이라 믿고 싶은 꿈 속을 헤매는 듯한 이미지를 그려낸다. 그간 방탄소년단이 선보여 온 음악들에 비해 한층 성숙해진 감성을 담고 있다.

 

 

죠지 - Rain

 

▷ 죠지 - Rain

2019년 11월 23일 발매된 곡 'Rain'.

유희열의 스케치북 10주년 프로젝트의 스무 번째 목소리로 죠지는 원곡 '이적 Rain'을 죠지 특유의 그루브한 느낌으로 나타낸 곡이다.

---

[오늘의 플레이리스트] '비'오는 날에 듣기 좋은 노래

비오는 날에 듣기 좋은 노래 BTS - Butterfly 등 8곡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