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부부의 고충, 축복받아야 할 소식에 갈리는 반응
엑소 첸, 문희준, 율희... 결혼 소식과 함께 임신 소식, 팬들 반응 싸늘

엑소 첸, 출처: SM엔터테인먼트
아이돌 결혼에 팬들의 싸늘한 반응, 그 이유는?

 

[문화뉴스 MHN 선수빈 기자] 지난 1월, 유명 아이돌 그룹 엑소의 멤버 첸이 돌연 결혼 사실을 언론에 공개했다. 그의 갑작스러운 발표에 엑소 팬들은 당황스러워하며 일부 팬들은 급기야 엑소 그룹에서 탈퇴할 것을 요구하며 첸을 향해 원망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결혼 사실 발표 당시 아내가 임신 중이라는 보도에 '사실무근'이라며 극구 부인했지만 지난 4월 득녀 소식을 전하면서 거짓말임을 드러내어 팬들의 불난 마음에 부채질을 했다. 

이렇듯 아이돌들의 돌발적인 사건사고로 해당 팬들이 원망하도록 만들었다. 왜 아이돌의 결혼에 팬들의 반응은 싸늘할까?

출처: 김율희 최민환 인스타그램
아이돌 결혼에 팬들의 싸늘한 반응, 그 이유는?

 

출산 후 결혼한 최연소 유부녀 아이돌

걸그룹 라붐 전 멤버 율희는 지난 2017년 FT 아일랜드의 멤버 최민환과의 공개 열애를 인정했다. 두 사람은 공개 열애 후 다음 날 임신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를 숨긴 채로 활동을 해오다가 4개월 만에 결혼 소식과 함께 혼전 임신 소식을 알렸다. 

모두 아이돌인 두 사람은 팬들의 응원과 축복을 받았지만 또 일부에서는 어린 나이에 부모가 되어 걱정과 우려를 보내는 시선들이 많았다. 많은 시행착오로 힘든 시간을 보내왔지만 첫째 아들을 출산 후 방송에서 그들의 일상을 보여 화제가 되었다. 

출처: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
아이돌 결혼에 팬들의 싸늘한 반응, 그 이유는?

 

탑 걸그룹 원더걸스 리더 출신 선예

JYP의 든든한 걸그룹 리더 출신의 선예가 2013년 돌연 결혼 발표로 팬들을 깜짝 놀래켰다. 원더걸스로 활동하던 당시 리더로서 참하고 든든한 이미지의 선예는 현역 아이돌로써 최초 결혼 발표에 선예에 대한 이미지가 바뀌었다.

전성기에 올라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선예가 팬들과 멤버들을 두고 갑작스러운 결혼으로 실망감을 안겼다. 그 후 '복면가왕', '이방인'에 출연하면서 팬들 앞에 섰지만 냉담한 반응뿐이었다. 

출처: 소율 인스타그램/'슈퍼맨이 돌아왔다' 캡처
아이돌 결혼에 팬들의 싸늘한 반응, 그 이유는?

 

원조 아이돌과 현역 아이돌의 결혼

대표적 아이돌 부부 HOT 문희준과 크레용팝 소율의 결혼 소식은 대중들이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이들은 갑작스러운 결혼 발표에 대중들은 그들의 혼전 임신을 의심했다.

그러나 그들은 의혹에 대해 묵묵부담했으며 팬들의 분노는 더욱 커져갔다. 회피성 거짓말과 만족스럽지 못한 대처로 대중들의 악플과 비난을 받아왔다. 

문희준은 과거 '결혼을 하지 않겠다, 혼전 임신이 아니다'라는 발언으로 대중들에게 말을 바꿔 팬들의 마음을 돌리게 만든 바 있다. 

그 후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여 출산한 딸과의 모습에도 일부 팬들은 그들의 결혼 생활에 싸늘한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그들의 결혼을 응원하고 축하하는 팬들도 있다.

 

이렇듯 축복받아야 할 결혼과 출산 소식이 아이돌 부부에게는 득이 될 수 있고 독이 될 수 있다. 아이돌이라는 이미지가 결혼과 임신이라는 용어와 어울리지 않고 제한적인 요소가 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극과 극의 반응으로 갈리는 아이돌 결혼 소식은 그들의 혼전임신 소식에서 반영이 된다. 혹여나 결혼이나 혼전임신을 하더라도 팬들과의 신뢰를 저버리는 행동을 해선 안된다. 

팬들에게 상처를 주지 않는 선에서 최선의 선택을 하는 아이돌 부부들의 고충을 이해하는 대중들도 많다. 연예인이라는 선망의 대상이지만 그들의 사생활 또한 인정해줘야 한다는 인식도 강해졌다. 

출처: 태양 인스타그램
아이돌 결혼에 팬들의 싸늘한 반응, 그 이유는?

 

반면에 '아이돌 부부의 정석'이라 불리는 태양 민효린 부부는 그러한 사항을 지켜내어 팬층을 유지할 수 있었다. 

공개 열애 후에도 대중들에게 많은 티를 내지 않고 팬들을 소홀히 하지 않으며 꾸준히 연예계 활동을 해오는 모습을 보였다. 

 

-----

아이돌 결혼에 팬들의 싸늘한 반응, 그 이유는?
아이돌 부부의 고충, 축복받아야 할 소식에 갈리는 반응
엑소 첸, 문희준, 율희... 결혼 소식과 함께 임신 소식, 팬들 반응 싸늘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