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및 다양하게 나타나는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5가지 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 회원가입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란 생명을 위협할 정도의 극심한 스트레스(정신적 외상)를 경험하고 난 후 발생하는 심리적인 반응으로 사건이 떠오르는 것을 지속적으로 회피하는 트라우마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난다.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외에도 급성스트레스장애,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등 스트레스를 원인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심리증상이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은 스트레스 해소법을 배워 심리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뿐만 아니라 여러 자격증 추천과정이 있다. 추천자격증 종류에는 공황장애증상과 같은 불안장애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분노조절장애 및 화병증상 완화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불면증·기면증증상 치유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그 외에도 우울증초기증상, 조증·조울증증상 극복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 및 애니어그램과 같은 심리테스트를 통해 정신분열증, 조현병증상 완화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아기자폐증상 치유를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발달장애 극복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학교폭력 및 집단따돌림으로 인한 대인기피증증상 완화를 돕는 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 청소년기에 주로 발생하는 게임중독증상 치유를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초기증상 극복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이 외에도 어린이틱장애 극복을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난독증증상 치유를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 집중력향상을 통해 초등·성인ADHD증상 완화를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남자·여자권태기증상 극복에 도움을 주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 등록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센터 창업 시 활용할 수 있고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해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중장년층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수강료 무료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