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유해 환경에 대한 우려가 커짐과 동시에 최근 ‘안티폴루션 2.0’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오존층 파괴, 미세먼지 및 대기오염, 수질오염 등 점점 악화되는 환경 문제로 인해 모두의 건강을 위협하는 것은 물론이고 일상 생활 속에서 여러 불편함을 초래하자, 보다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안티폴루션 제품의 필요성이 증가하게 된 것.

안티폴루션 2.0 제품은 단순히 유해 환경으로부터 보호하는 기능을 갖춘 기존 안티폴루션 제품에서 더 나아가 일상 속 어디에나 존재하는 생활 유해 요소에 맞서 ‘확실하고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도록 한 단계 더 진화한 것이 특징이다. 우주에서의 강인한 생존력을 입증한 우주 미생물을 적용한 혁신적인 선 제품부터 분리 배출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라벨을 없앤 음료까지, 업계 막론 ‘안티폴루션 2.0’ 제품은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생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 오존층 파괴 – 강력한 선 차단 기능에 피부환경 개선까지, 닥터자르트 ‘솔라바이옴™ 선 앰플’

지구온난화로 인한 오존층 파괴로 지구 표면까지 도달하는 자외선 양이 점차 증가하면서 2018년 피부암 환자수가 5년 사이 58.6% 증가했다. 이제 자외선 차단제 사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가운데, 우주 미생물 소재 적용으로 강력한 선 차단 기능과 스킨케어 기능까지 겸비한 차별화된 선 앰플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전에 없던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으로 전 세계 밀레니얼 세대를 열광시킨 ‘밀레니얼 무버’ 닥터자르트는 美 NASA 발견 우주 미생물 소재를 적용해 강렬한 자외선으로 극한의 환경에 처한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환경까지 개선에 도움을주는 올인원 스킵케어 제품 ‘솔라바이옴™’ 앰플’을 선보였다. 솔라바이옴™ 앰플’은 제품 하나만으로 스킨케어부터 선케어까지 가능해 화장품 사용단계를 최소화 한 혁신적인 루틴을 선보인 제품으로, 태양에 노출되어 뜨겁고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바이옴™이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며, 10,000ppm의 자르트바이옴™이 함유돼 풍부한 수분감을 부여하고 피부의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SPF50+/PA++++의 강력한 선 차단 기능과 함께, 촉촉한 앰플 제형이 더욱 편안한 발림성과 가벼운 흡수감을 느낄 수 있어 수시로 덧바르기에도 적합하다.

이외에도 미세먼지 흡착 방지, 적외선 차단 시험을 완료해 일상 생활 속 유해 환경에서도 피부를 보호할 수 있게 돕는다.

◆ 미세먼지/대기오염 – 기능성에 패션성까지 동시에 살린 헤지스 ‘필터 교체형 마스크’
미세먼지, 대기오염 등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한 마스크도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수단으로 진화하고 있다. 또한 최근 마스크를 장기간 착용하게 되면서 오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냄새 제거, 항균 기능 등 기능성과 패션성을 동시에 갖춘 것도 특징이다.

헤지스 마스크는 구리 파우더를 입힌 특수 원사 ‘큐프러스(CuPrus)’를 사용해 자외선 차단은 물론 항균 및 소취 기능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미세먼지 포집 효율 94% 이상의 교체용 필터 마스크가 함께 구성됐다. 큐프러스는 구리 파우더를 입힌 나일론 원사로, 구리가 가진 기능적 성질이 섬유에 구현되어 항균과 소취, 축열 효과, 마찰 방지 기능 등이 탁월하다. 마스크 본체는 외부 오염 시 세탁해 재사용할 수 있어, 내부 필터 마스크만 교체하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헤지스의 신제품 마스크는 다양한 착장에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한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제작됐으며, 로고와 라벨 세부 디자인에 따라 총 4종으로 출시됐다.

◆ 수질오염 – 샤워기 헤드 교체만으로 간편한 정수효과…닥터피엘 ‘샤워기 필터’
작년 적수현상 문제 등 생활 속 각종 수질오염 사고로 인해 가정에서 간편하게 생활용수를 정화할 수 있는 샤워기 필터도 인기다. 깨끗하게 정화된 물로 피부의 자극을 줄이는 것은 물론 절수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는 ACF필터를 통해 녹물, 불순물뿐만 아니라 수돗물 속 화학성분인 잔류염소와, 중금속 및 냄새까지 제거를 하는 기능을 갖췄다. 샤워기 헤드의 240여 개의 미세한 스테인레스 살수판 구멍은 물을 얇고 부드럽게 변화시켜 지루성 피부염이나 여드름으로 고생하거나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 사이에서 피부자극을 줄이는 샤워기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강력한 수압에도 동일시간 동안 분출되는 물의 양은 줄어들어 실질적 절수가 되는 효과를 발휘해 샤워기 헤드 교체 만으로도 30~40%의 절수효과가 있다.

◆ 분리배출 –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분리배출의 편의성을 높인 롯데칠성 ‘아이시스 8.0 ECO’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재활용품의 분리배출이 있다. 바쁜 일상으로 환경 보호에 대한 의식 수준은 높지만 꼼꼼하게 분리배출을 하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음용 후 바로 분리 배출할 수 있도록 라벨을 없앤 음료도 출시되고 있다.

롯데칠성은 국내 생수 브랜드 최초로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애 친환경성을 높인 '아이시스8.0 ECO' 1.5L를 29일 선보였다. 아이시스8.0 ECO는 개봉 및 음용 후 바로 분리 배출할 수 있어 페트병에서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로움과 라벨 사용량은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 효율은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이 제품은 라벨을 사용하지 않는 대신 제품명을 페트병 몸체에 음각으로 새겨 넣고 상징색인 핑크색을 병뚜껑에만 적용해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살렸다. 정사각형 몸체 중간에 홈을 만들어 그립감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은 무라벨 생수를 통해 올해 약 540만장(무게 환산 시 약 4.3톤)의 포장재 발생량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