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인기투표 결과 현빈X손예진 1위, 이변 없을까?
올해도 신동엽X수지X박보검 MC 맡는다, 3년 연속 함께한 셋의 호흡 기대돼
2019 백상예술대상의 수상정보는? 정우성, 김혜자 대상 수상

출처: 백상예술대상 공식페이지

[문화뉴스 MHN 박지민 기자] 제 56회 '백상예술대상'(2020)이 5일 오후 4시 50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며 채널 JTBC를 통해 생중계된다.

지난 2일 마감된 2020년 '백상예술대상' 인기상 투표에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커플 현빈과 손예진이 나란히 남녀부문 1위에 올라 화제가 된 가운데, 본 시상식에서 과연 결과가 그대로일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앞서 진행된 제 56회 '대종상영화제'와 마찬가지로 '백상예술대상' 역시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여파로 무관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 연도인 2019년에 진행된 제 55회 '백상예술대상'의 영화 부문에서는 '증인'의 정우성이 대상을 수상했고, '공작'의 이성민과 '미쓰백'의 한지민이 각각 남녀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으며, TV 부문에서는 '눈이 부시게'의 김혜자가 대상을 수상했고, '미스터 션샤인'의 이병헌과 'SKY캐슬'의 염정아가 각각 남녀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해 화제가 됐다. 5일 진행되는 2020년 '백상예술대상'은 3년 연속으로 신동엽, 배수지, 박보검이 MC를 맡게 된 가운데 현재 어떤 작품들이 '2020 백상예술대상'의 후보로 올라와 있는지 알아본다.

출처: 백상예술대상 공식페이지

먼저, 영화 부문의 작품상에는 '기생충', '벌새', '남산의 부장들', '엑시트', '82년생 김지영'이 후보로 등록돼 있다. 이어 감독상에는 '벌새'의 김보라 감독,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 '남산의 부장들'의 우민호 감독, '생일'의 이종언 감독, '블랙머니'의 정지영 감독이 올라와 있으며 시나리오상 역시 '벌새'의 김보라와 '기생충'의 봉준호, 한진원, 그리고 '남산의 부장들'의 우민호, 이지민이 후보로 등록돼 있으며 '엑시트'의 이상근, '윤희에게'의 임대형이 후보로 있다. 예술상에는 '기생충'의 이하준, 홍경표,  '남산의 부장들'의 김서희, '봉오동 전투'의 김영호, '엑시트'의 윤진율이 후보로 있으며, 신인감독상 후보에는 '김군'의 강상우, '82년생 김지영'의 김도영, '벌새'의 김보라, '찬실이는 복도 많지'의 김초희, '엑시트'의 이상근이 올라와 있다.

다음으로 영화 부문의 남자최우수연기상에는 '기생충'의 송강호, '남산의 부장들'의 이병헌, '사냥의 시간'의 이제훈, '엑시트'의 조정석, '천문: 하늘에 묻는다'의 한석규가 후보로 등록돼 있으며 여자최우수연기상 부문에는 '미성년'의 김소진, '윤희에게'의 김희애, '생일'의 전도연, '82년생 김지영'의 정유미, '기생충'의 조여정이 후보로 올라와 있다. 

남자조연상에는 현재 '찬실이는 복도 많지'의 김영민, '신의 한 수: 귀수편'의 원현준, '기생충'의 박명훈, '나의 특별한 형제'의 이광수, '남산의 부장들'의 이희준이 후보로 올라와 있는 상태며, 여자조연상 부문에는 '벌새'의 김새벽, '82년생 김지영'의 김미경, '유열의 음악앨범'의 김국희, '기생충'의 이정은, 박소담이 등록된 상태이다. 남자신인연기상에는 '사냥의 시간'의 박해수, '배심원들'의 박형식, '보희와 녹양'의 안지호, '기생충'의 박명훈, '유열의 음악앨범'의 정해인이 후보로 올라와 있으며, 여자신인연기상에는 '미성년'의 김혜준, '벌새'의 박지후, '찬실이는 복도 많지'의 강말금, '윤희에게'의 김소혜, '기생충'의 장혜진이 후보로 있다. 

TV 부문에서는 드라마 작품상 후보에 '동백꽃 필 무렵', '사랑의 불시착', '스토브리그', '킹덤2', '하이에나'가 올라와 있고 예능 작품상에는 '구해줘 홈즈', '놀면 뭐하니?', '맛남의 광장', '내일은 미스터트롯', '신서유기 외전'이 있으며, 교양 작품상에는 '다큐 인사이트-아카이브 프로젝트 모던코리아', '요즘책방: 책 읽어드립니다, '자이언트팽TV', 'PD수첩-검찰기자단', '스페셜-요한 씨돌 용현'이 있다.

드라마 부문의 남자최우수연기상에는 '동백꽃 필 무렵'의 강하늘, '스토브리그'의 남궁민, '이태원 클라쓰'의 박서준, '하이에나'의 주지훈, '사랑의 불시착'의 현빈이 후보로 등록돼 있으며 여자최우수연기상 부문에는 '동백꽃 필 무렵'의 공효진, '하이에나'의 김혜수, '부부의 세계'의 김희애, '사랑의 불시착'의 손예진, '호텔 델루나'의 아이유가 올라와 있다. 

남자조연상에는 현재 '부부의 세계'의 김영민, '사랑의 불시착'의 양경원, '동백꽃 필 무렵'의 오정세, '이태원 클라쓰'의 유재명, '하이에나'의 전석호가 후보로 올라와 있는 상태며, 여자조연상 부문에는 '이태원 클라쓰'의 권나라, '사랑의 불시착'의 김선영, 서지혜, '동백꽃 필 무렵'의 손담비, 엄혜란이 등록된 상태이다. 남자신인연기상에는 '동백꽃 필 무렵'의 김강훈, '이태원 클라쓰'의 안보현, '낭만닥터 김사부2'의 안효섭, '열여덟의 순간'의 옹성우,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이재욱이 후보로 올라와 있으며, 여자신인연기상에는 '이태원 클라쓰'의 김다미,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전미도, '멜로가 체질'의 전여빈, '방법'의 정지소, '부부의 세계'의 한소희가 후보로 있다. 

예능 부문의 남자예능상에는 '내일은 미스터트롯'의 김성주, '아는 형님'의 김희철, '1박 2일 시즌4'의 문세윤,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 '방구석 1열'의 장성규가 후보로 등록돼 있으며, 여자예능상에는 '맛있는 녀석들'의 김민경, '나 혼자 산다'의 박나래, '라디오스타'의 안영미, '밥블레스유'의 장도연, '아내의 맛'의 홍현희가 후보로 있다.

그 외에도 TV 연출상, 극본상, 예술상을 비롯해 연극부문의 후보들은 백상예술대상의 공식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의 대상은 누가 수상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2020 제 56회 백상예술대상은 5일 오후 4시 50분 JTBC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2020 백상예술대상, 사전 인기투표 결과 현빈X손예진 1위...백상예술대상 후보는?

올해도 신동엽X수지X박보검 MC 맡는다, 3년 연속 함께한 셋의 호흡 기대돼
2019 백상예술대상의 수상정보는? 정우성, 김혜자 대상 수상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