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접수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서 2020년 전국 청소년 디자인&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포스터 디자인 △캐릭터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타이포그래피 △캘리그래피 △일러스트레이션 등 디자인 전 분야에 해당하는 작품을 출품할 수 있으며 전국 청소년 (현재 고등학교 재학생 및 동등 학력 소지자)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응모작은 2020년 6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접수하며 창의성, 완성도 등을 심사할 예정이다. 자세한 응모 방법은 접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디자인예술계열 오동화 전임은 "차세대 디자이너 및 일러스트레이터를 양성하기 위해 매년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장학금 및 상금을 수여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매년 수상자들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 입학해 졸업 후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공모전이 꿈을 이루는 첫 발판이 되어주었다.

2019 전국 청소년 디자인&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던 송다빈 학생은 “공모전을 통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 대해 알게 되었고 시상식에서 교강사님들을 만나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었다.”며 “디자인 분야로 진로를 고민하던 중 학교의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장학금 혜택 그리고 재학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지원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참가, 공모전 지원 등)이 마음에 들어 입학까지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서는 현재 ‘굿즈 디자인 공모전’을 함께 진행 중이다. 코로나로 인해 개학이 미뤄지면서 집에서 그림을 그리며 시간을 보낸 학생들의 숨겨진 작품들을 응모하면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굿즈 (핸드폰 케이스, 머그컵, 스케치북)로 제작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디자인예술계열 오동화 전임은 “굿즈 디자인 공모전, 전국 청소년 디자인&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을 병행해 진행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의 작품을 독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여러분들의 멋진 작품에 놀랄 준비가 되어 있으니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은 시각디자인과정, 뉴미디어디자인과정,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수능,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비실기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 전국 청소년 디자인&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진행

 6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접수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