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오후 4시 10분 방송되는 ‘한국전쟁 – 공산주의를 만난다’
7일 오후 4시 10분 방송되는 ‘한국전쟁 – 장진호 작전’

제공: EBS

[문화뉴스 MHN 우지혜 기자] EBS가 한국전쟁 70주년을 맞아, 한국 전쟁의 역사와 의미를 다룬 다큐멘터리 ‘한국전쟁’ 2부작을 현충일 특집으로 ‘글로벌 특선다큐’에서 방송한다.

‘한국전쟁’은 희귀하고 생생한 당시의 자료 영상과 전문가의 인터뷰를 담아 전쟁을 경험하지 않는 전후 세대들도 전쟁의 참상을 느낄 수 있게 하고, 더욱 멀게 느껴지는 북한과의 상호공존 및 평화의 가치가 얼마나 소중한지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갖게 한다.

오늘 6일 오후 4시 10분에 방송되는 ‘한국전쟁 – 공산주의를 만난다’는 한반도에서 일어난 이념의 충돌이 낳은 결과와 한국 전쟁이 어떠한 의미를 갖는지를 바라본다. 중국과 일본 사이에 낀 땅에 불과했던 한국에 왜 미국에게 중요하게 됐는지, 한반도에 얼마나 큰 피해가 있었고, 오늘날 어떠한 의미를 갖는지 등을 살펴본다.

오는 7일 같은 시간에 방송되는 ‘한국전쟁 – 장진호 작전’은 한국 전쟁의 가장 치열했고 결정적 전투 중 하나로 기억된 장진호 전투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어떤 배경에서 장진호전투가 시작됐으며, 어떻게 진행됐는지, 왜 이 전투가 미 해병대의 자랑으로 남게 됐는지를 참전 군인의 이야기와 실제 전쟁 같은 재현 영상을 통해 살펴본다.

한국전쟁의 의미와 치열했던 역사의 순간을 다룬 다큐멘터리 ‘글로벌 특선다큐’ 현충일 특집 ‘한국전쟁’은 오늘 6일과 오는 7일 오후 4시 10분 EBS 1TV에서 방송된다.

 

 

--

EBS 글로벌 특선다큐 현충일 특집 ‘한국전쟁’ 2부작 방송

6일 오후 4시 10분 방송되는 ‘한국전쟁 – 공산주의를 만난다’
7일 오후 4시 10분 방송되는 ‘한국전쟁 – 장진호 작전’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