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생방송 오늘 저녁' 파김치 장어뚝배기, 닭볶음탕, 초계 국수, 신이화, 반찬 쪽집개 레시피 소개
황금풍천장어, 은정식당, 수미찬 소개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오늘 3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파김치 장어뚝배기, 닭볶음탕, 신이화, 반찬 쪽집개 레시피가 방송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출처 MBC'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장어뚝배기, 닭볶음탕, 초계국수 소개

먼저, '슬기로운 외식생활'에서는 1인 여름 보양식 파김치 장어뚝배기와 닭볶음탕을 소개한다.

코로나19에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더위로 지친 사람들을 위한 1인 보양식이 뜨고 있다. 보양식에 빼놓을 수 없는 ‘장어’. 그러나, 비싼 가격 때문에 혼자 먹기엔 부담스러운 메뉴 중 하나다. 

때문에 가격 부담은 줄이고 푸짐함은 살린 단돈 만원의 ‘파김치 장어뚝배기’가 인기라는데. 파김치의 새콤하고 알싸한 맛이 장어의 느끼함을 잡아 줘서 맛은 백점! 또한, 뜨거운 성질을 지닌 파김치와 차가운 성질의 장어가 만나 영양까지 만점이다. 

▶ 인천 남동구의 황금풍천장어 

두 번째 식당을 찾아간 경기도 파주. 보양식에 빼놓을 수 없는 닭볶음탕도 쉐프가 만들어 더욱 맛있는 1인 뚝배기로 즐길 수 있다. 가격 부담도 줄이고, 조리 시간도 확 줄인 비법은 양념에 닭을 하루 숙성시킨 뒤 조리하는 것이다. 양념 역시 감자를 으깨 넣어 깊은 맛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란다. 

이 곳의 또 다른 별미 초계 국수는 닭 육수와 백김치 육수를 섞어 사용하고, 직접 담근 사과식초와 유자식초로 새콤함을 더한다는데.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는 1인 보양식을 소개한다. 

▶ 경기도 파주시의 은정식당 

출처 MBC'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장어뚝배기, 닭볶음탕, 초계국수 소개

'전설의 헌터'에서는 매운 꽃이 몸에 좋다? 약이 되는 꽃! 신이화에 대해서 알아본다. 

군용 복장에 무전기, 약초꾼 전용 지팡이까지... 오늘 찾는 보물의 정체가 ‘목련’이다. 초봄을 알리는 마스코트나 다름  없는 목련. 하지만 뜨뜻하다못해 뜨거운 이 오뉴월 날씨에 피는 목련이 있다는 것이다. 

식물 좀 안다~ 하는 사람도 웬만해선 잘 모르는 이 보물! 감기증후군, 그 중에서도 비염과 축농증에 도움을 준단다. 평생 감기를 달고 살았던 현종이 세자 시절 어의로부터 처방받은 약도 바로 이 보물이었다. 매운 맛이 난다하여 신이화(辛夷花)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는 이 보물을 찾아, 초여름 산을 누비는 헌터들. 하지만, 약초꾼들 사이에서도 가장 힘들다는 것이 바로 이 여름 산인데... 쏟아지는 땀과 타는 듯한 더위, 목마름 이 모든 것을 이겨내고 과연 보물을 찾을 수 있을까? 

▶충청북도 제천시의 제천산삼전시판매장

'반찬 고수의 족집게 레시피' 이것만 더하면 환상의 맛이 된다는 마법의 한 스푼을 찾아 나선다. 

연 매출 10억에 달하는 대박 반찬가게! 매일 새로 나오는 메뉴만 60가지, 기본 밑반찬까지 합하면 무려 150가지에 달하는 수많은 반찬 중 완판을 이루는 인기 반찬은 의외로 평범한 반찬이다. 흔하디 흔한 두부조림과 코다리조림이 그 주인공! 평범한 반찬에 ‘이것’ 한 가지를 더했을 뿐인데 그 조합이 기가 막히단다. 

반찬 고수의 한 수는 바로 두부조림에 더한 ‘청국장’과 코다리조림에 끼얹은 ‘유자청’ 양념! 두부조림에 청국장 양념을 더하면 진하고 고소한 풍미는 기본 간장 양념에 유자청을 첨가해 조린 코다리조림은 달달한 맛과 코다리 특유의 탱탱한 식감과의 조화가 일품이다.

여기에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충무김밥과 무침반찬 비법까지! 한 가지 재료를 더해 평범한 반찬을 재탄생시킨 반찬 고수의 족집게 레시피를 소개한다.

▶ 서울 동대문구의 수미찬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장어뚝배기, 닭볶음탕, 초계국수 소개

4일 '생방송 오늘 저녁' 파김치 장어뚝배기, 닭볶음탕, 초계 국수, 신이화, 반찬 쪽집개 레시피 소개

황금풍천장어, 은정식당, 수미찬 소개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