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새우깡 광고모델된 비, "깡이란 깡은 다 (섭외가) 왔다"
  • 윤승한 기자
  • 승인 2020.06.04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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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재범·김하온 등과 함께 '깡' 리믹스 버전 발매
'1일 1깡'(하루에 한 번 '깡' 뮤직비디오를 본다) 신드롬
사진출처=연합뉴스
사진출처=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깡 신드롬'을 타고 새롭게 인기 상한가를 기록 중인 가수 비(본명 정지훈·38)가 결국 새우깡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비 매니지먼트를 맡은 써브라임아티스트에이전시는 4일 "비가 1971년 출시된 스낵 '새우깡' 모델로 발탁됐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으로 이뤄진 일이라고 생각돼 더욱 뜻깊다"고 전했다.

농심도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비의 새우깡 모델 발탁 소식을 전하며 "많은 누리꾼들이 댓글로 섭외를 요청하는 데 힘입어 비를 모델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광고는 대중들이 만들어낸 '깡' 열풍처럼 비와 소비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방식으로 제작된다. 농심은 새우깡과 '깡' 트렌드를 즐기는 영상을 응모하는 '새우깡 대국민 챌린지'를 통해 비와 함께 광고를 만들 계획이다.

 

사진출처='비' 인스타그램
사진출처='비' 인스타그램

 

비는 2017년 내놓은 미니앨범 '마이 라이프 애'(MY LIFE 愛) 타이틀곡 '깡' 뮤직비디오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으며 최근 화제의 중심으로 떠올랐다.

'깡' 뮤직비디오는 처음에는 다소 오글거리는 콘셉트와 자신감이 과한 가사, 트렌드를 비껴간 과격한 안무로 조롱받았다.

그러나 유튜브 댓글창에 모여든 누리꾼들은 묘하게 중독성 있는 뮤직비디오를 즐기면서 비를 놀리는 대화를 주고받다가 새로운 놀이문화를 만들어 냈다. '깡' 뮤직비디오는 '1일 1깡'(하루에 한 번 '깡' 뮤직비디오를 본다)이라는 신조어까지 탄생시키며 유튜브 1천200만 뷰를 넘겼다.

비도 직접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 출연, 자신을 희화화하는 데 초연한 면모를 보여주며 대중의 호감을 얻었다.

비는 최근 '놀면 뭐하니'에서 "(매니저 전화에) 진짜 불이 났다. 광고도 섭외가 많이 온다"며 "깡이란 깡은 다 (섭외가) 왔다"고 전하기도 했다.

 

사진출처='비' 인스타그램
사진출처='비' 인스타그램

 

그는 트렌디한 음악을 선보이는 힙합 레이블 하이어뮤직 소속 래퍼들과 함께한 '깡' 리믹스 버전도 이날 오후 6시에 공개한다.

하이어뮤직 대표 박재범을 비롯해 김하온, 식 케이, pH-1이 비와 호흡을 맞춰 힙합 느낌을 더 살렸다. 비는 이들과 함께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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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새우깡 광고모델된 비, "깡이란 깡은 다 (섭외가) 왔다"

박재범·김하온 등과 함께 '깡' 리믹스 버전 발매
'1일 1깡'(하루에 한 번 '깡' 뮤직비디오를 본다) 신드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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