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여신', 국민가수 송가인 .. 그녀는 누구? 나이, 학력, 출연예능
8년 간의 무명 생활 끝에 미스트롯 우승, 무속인 어머니 영향으로 중2때부터 판소리 시작해
세대 뛰어 넘은 인기, 예능, 광고, CF 등 식을 줄 모르는 인기

가수 송가인 / 사진출처= 송가인 sns

[문화뉴스 MHN 전은실 기자] TV 조선에서 방영된 '내일은 미스트롯'에서 12,000:1의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우승인 진을 차지하며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트로트 열풍의 최고 주역 송가인.

첫 방송 때부터 유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되며 많은 관심을 받았던 그녀는 그녀는 오랜 무명 시절 끝에 대한민국 제 2의 트로트 시대를 연 트로트계의 여왕이 되었다. 정통 트로트로 모든 세대를 뛰어넘어 국민가수로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그녀. 송가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송가인은 1986년 생으로 2남 1녀 중 막내로 전라남도 진도군에서 태어났다. 이후 광주예술고등학교, 중앙대 국악대학 음악극과를 졸업했다. 

송가인의 어머니 송순단은 제 72호 국가 지정 무형 문화재 진도 씻김굿의 전수교육조교이다. 이러한 영향으로 송가인은 중학교 2학년 때부터 판소리를 시작했다. 이후 중앙대에서 국악, 판소리를 전공한 그녀는 2012년 10월 산바람아 강바람아/사랑가 라는 곡으로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게 된다. 

그녀의 본명은 조은심으로, 가수 활동을 시작할 때 어머니의 성인 송, 노래 가, 사람 인을 합친 송가인이라는 예명 사용하게 되었다고 한다.

미스트롯 우승 후 각종 방송, CF, 잡지 등을 모조리 섭렵하며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그녀는 고향인 전라남도 관광 홍보대사로 활동하기도 했다. 노래 실력 뿐만 아니라 재치있는 입담까지 소유한 그녀는 작년 우승 이후 '뽕따러가세' '아내의 맛',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라디오 스타' 등 각종 예능프로그램을 종횡무진하며 뛰어난 예능감을 뽐내기도 했다

 

가수 송가인 / 사진출처= '미스트롯' 방송분 캡쳐

미스트롯에서 한 많은 대동강, 소찬휘의 Tears, 용두산 엘레지, 무명배우 등을 열창하며 뒤어난 가창력을 전국민에게 인정 받은 송가인. 

듣는 순간 귀가 뻥 뚫리고 온몸에 소롬돋게 만드는 뛰어난 가창력으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양한 팬층을 소유하고 있는 송가인의 팬클럽 '어게인'은 1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팬층이 모여있다. 이들은 송가인의 목소리엔 애절한 한과 그 한을 달래주는 흥이 담겨 있다고 말한다.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OST, 송가인 ''내 마음의 사진

지난 1월에는 tvN에서 방영했던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OST를 통해 트로트가 아닌 '발라드'에 도전하여 대중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중요한 장면마다 등장했던 송가인의 '내 마음의 사진'은 처음에는 읊조리듯 담담하게 시작하다가 클라이맥스에서 고음이 폭발하는 애절하고 감동적인 곡이다. 다양한 분야에 거침없이 도전하며 자신의 한계없는 실력을 끊임없이 발산하는 송가인의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팬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지만 한 많은 음악 늦둥이들이 레전드 음악인을 만나 새 프로젝트를 실현해가는 과정을 담은 KBS 리얼 버라이어티 음악 예능 '악(樂)인전'에 출연하며 제시, 김숙, 김요한과 함께 프로젝트 그룹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6일 예고편에서는 '히트메이커 안무가' 리아킴이 투입되어 완벽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안무를 바라보며 멘붕에 빠진 송가인의 모습이 예고되었다. 이후 각자 다른 분야에서 활약 중인 이들이 함께 안무를 재현해내는 모습이 담길 예정이다. 

KBS '악인전' 송가인

한편, 지난달 7일 송가인의 소속사 포켓볼 스튜디오는 KBS와 손잡고 대국민 트롯 유망주 프로젝트 오디션 '트롯전국체전' 제작을 확정지었는데 여기에 송가인이 전라도를 대표해 신인가수들의 멘토로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가인이어라' 트롯여신 송가인 누구? 나이, 프로필, 출연 예능, 학력, 송가인 어머니? 

'트롯여신', 국민가수 송가인 .. 그녀는 누구? 나이, 학력, 출연예능 
8년 간의 무명 생활 끝에 미스트롯 우승, 무속인 어머니 영향으로 중2때부터 판소리 시작해 
세대 뛰어 넘은 인기, 예능, 광고, CF 등 식을 줄 모르는 인기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