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현모·신아영·김민아 출연, 예고편부터 화제
출연진들과 아형高 학생들의 ‘반전 궁합’ 기대
6일 밤 9시 JTBC '아는 형님’에서 공개

[문화뉴스 MHN 경어진 기자] JTBC 예능 ‘아는 형님’이 연일 화제다.

닐슨코리아 집계 기준에 따르면 5월 한 달 ‘아는 형님’ 평균 시청률은 11.8%로, 지난 5월 9일 방송된 회차는 15.5%의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토요 예능의 ‘터줏대감’ 역할을 톡톡히 하는 모양이다.

그런 가운데, 오는 6일 방송 예정인 ‘뉴스에서 좀 놀았高’ 편이 관심을 받고 있다.

'안현모·신아영·김민아'가 출연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예고편부터 화제가 된 JTBC '아는 형님'
자료 출처 : JTBC '아는 형님' 예고 영상 갈무리

기자 출신 방송인 안현모와 스포츠 아나운서 출신 신아영, 기상캐스터 출신 김민아 아나운서가 출연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시청자의 기대를 모은 것.

이들의 만남이 어떤 파급력을 가져올지, 6일 방송될 ‘아는 형님’ 관전 포인트를 분석한다.


뉴스 출신 ‘대세’ 방송인들의 만남

이번 회차는 단연 출연진에 관심이 쏠린다. 최근 왕성하게 활동하며 큰 사랑을 받는 ‘대세’ 방송인들이 만나기 때문.

우선 SBS 기자 출신 방송인 ‘안현모’는 MBC 예능 ‘라디오 스타’, ‘부러우면 지는 거다’에 출연하는가 하면 이달 방송 예정인 tvN ‘미래 수업’의 진행을 맡게 됐다. 이 밖에도 개인 SNS를 통해 대중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신아영’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SBS ESPN 아나운서 출신인 그는 프리랜서로 활동하며 MBC every1 ‘영화왓수다’, TV 조선 ‘별별 체크’ 등을 진행하고 있다. JTBC 기상캐스터 출신 김민아 아나운서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웹 예능 ‘워크맨’ 출연 후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그는 밝고 에너지 넘치는 특유의 캐릭터로 광고부터 인터뷰까지 종횡무진 활약하며 연일 화제 몰이를 하고 있다. 최근에는 KBS joy ‘이십 세기 힛-트쏭’과 tvN ‘온앤오프’를 진행하는가 하면 tvN ‘캐시백’에 출연하며 영향력을 입증했다.

출연진들은 자신의 특기를 살려 즉석에서 '아형 뉴스'를 진행했다.
자료 출처 : JTBC '아는 형님' 예고 영상 갈무리

공식 누리집을 통해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이들이 교복 차림으로 막춤을 추는가 하면 즉석에서 ‘아형 뉴스’를 진행하는 모습이 포착되며 관심을 끌기도 했다. 시청자들은 “김민아 아나운서가 나온다니 본방사수 한다.”, “출연진 조합 재미있다. 기대 만발이다.”와 같은 반응을 보인다. 매번 화제가 되는 ‘대세’ 방송인들이 만나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할만하다.


출연진과 아형高 학생들의 '찰떡 궁합'

출연진과 아형高 학생들(강호동, 이상민, 서장훈, 김영철, 이수근, 김희철, 민경훈 / '아는 형님' 멤버)의 만남도 지켜볼 만하다. 서로에 대해 알려지지 않은 ‘미공개’ 이야기들을 풀어놓을 예정이라고.

출연진들과 아형高 학생들('아는 형님' 멤버들)의 만남이 기대된다.
자료 출처 : JTBC '아는 형님' 예고 영상 갈무리

6일 공개된 ‘형친소’ 메이킹 영상에서는 출연진들이 각각 ‘보고 싶었던 형님’을 지목하며 관심을 모았다. 안현모가 “이수근이 예능을 가르쳐준다고 했는데 아직 약속을 안 지켰다.”며 “오늘 전수받고 가겠다.”고 말하는가 하면 신아영은 “서장훈을 스포츠 아나운서 시절 자주 봤는데 최근에는 못 봤다.”며 “분명 방송 안 한다고 했는데 아직도 하고 있어서 서장훈이 어떻게 변했는지 보고 싶다.”고 말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기도 했다. 출연진들이 왕성한 활동을 하며 ‘무엇이든 물어 보살’, ‘이십 세기 힛-트쏭’ 등 다른 방송에서 아형高 학생들과 많이 만났던 만큼, 이들이이 어떤 ‘찰떡’ 궁합을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게임 누가 만들었어” 역대급 게임의 등장?

제작진은 역대급 난이도 게임의 등장을 예고했다.
자료 출처 : JTBC '아는 형님' 예고 영상 갈무리

방송을 앞두고 지난 30일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출연진과 멤버들이 새로운 게임의 등장에 당황하는 모습이 펼쳐졌다. 특히 “극악 난이도 新 게임 등장”이라는 자막과 함께 “전학 올 땐 마음대로였지만 나갈 땐 아니란다.”는 말이 등장하며 이들이 ‘역대급’ 게임을 통해 어떤 즐거움을 선사할지 관심이 쏠린다. ‘강호동’은 이를 두고 “이 게임 누가 만들었어?”라고 울분을 토하기도. 매번 새로운 게임을 통해 시청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던 아는 형님이 이번에는 또 어떤 게임을 만들었을지 주목할 만하다.


방송인 안현모, 신아영, 김민아의 활약이 기대된다. 방송은 6일 밤 9시
자료 출처 : JTBC '아는 형님' 공식 누리집 영상 갈무리

"아는 형님의 ‘팬’이라 할 이야기가 많을 것 같다. 오늘 아는 형님 고등학교에서 재미있게 놀다 가겠다.“ 방송인 안현모와 신아영, 김민아는 이렇게 말한다. 이들의 '당참'에는 이유가 있어 보인다. 이들이 출연하는 ‘아는 형님’은 6일 저녁 9시 ‘JTBC’에서 공개된다.

-----

뉴스 출신 ‘대세’들의 만남, JTBC ‘아는 형님’ 오늘 방송 관전 포인트

- 안현모·신아영·김민아 출연, 예고편부터 화제
- 출연진들과 아형高 학생들의 ‘반전 궁합’ 기대
- 6일 밤 9시 JTBC '아는 형님’에서 공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