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겨운 '미안하고 참담', 잠비아 아이들의 이야기
아프리카 잠비아 무다냐마 지역 빈곤율 90%
잠비아 아이들이 마시는 충격적인 물의 정체는?

출처: KBS '바다 건너 사랑-또 하나의 이야기'
KBS 1TV '바다 건너 사랑' 배우 정겨운, 잠비아의 굶주린 아이들을 만나다

[문화뉴스 MHN 선수빈 기자] '바다 건너 사랑'에서 배우 정겨운과 함께 아프리카로 떠났다. 2010년 아프리카 카메룬에 다녀온 뒤, 또 한 번 나눔의 기회를 기다리고 있던 배우 정겨운이 향한 곳은 아프리카 잠비아의 무다냐마 지역이다. 빈곤율이 최대 90%에 달하는 그곳에서 한 끼를 먹기 위해 고된 노동을 하고 있는 아이들을 만났다.

고사리 같은 손으로 일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자마자 눈물을 쏟아낸 배우 정겨운은 해줄 수 있는 게 없어 더 미안하고 참담했던 잠비아 아이들의 이야기를 '바다 건너 사랑 – 또 하나의 이야기'에서 만난다. 

정겨운과 MC들을 충격에 빠뜨린 엘리샤 & 조셉 형제가 마시는 물의 정체는?

엘리샤&조셉 형제를 만나고 배우 정겨운이 처음 든 생각은 반성과 미안함이었다. 하루 5시간 이상씩 일을 하지만 하루 한 끼도 먹지 못한 형제가 허기를 채우기 위해 마시는 물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다. MC들과 배우 정겨운은 물의 상태를 보고 큰 충격에 빠졌다.

처절한 현실 앞에 웃는 방법마저 잃어버린 엘리샤 & 조셉 형제에게 특별한 이벤트를 해주고 온 배우 정겨운 형제를 미소 짓게 한 배우 정겨운의 특별한 선물을 스튜디오에서 공개한다.

 

이 아이가 과연 얼마나 살 수 있을까요...?

홀로 세 아이를 키우고 있는 아비가일을 보고 정겨운이 가족에게 느낀 첫인상은 '무력함'. 앉지도 서지도 못하는 아이들을 보며 내 아이라면 견딜 수 없을 것 같았다고 한다. 병원에서는 가족 모두가 말라리아에 걸렸다는 충격적인 진단 결과를 공개하였다.

정겨운은 한국에 돌아온 뒤에도 내내 가족들의 건강 상태가 걱정되었다고 한다. 가족 모두가 '말라리아'에 노출될 수밖에 없던 잠비아의 참담한 현실을 스튜디오에서 전한다.

정겨운이 다녀간 뒤 잠비아 아이들의 일상은 어떻게 변화됐을까? 정겨운에게 바다 건너 도착한 잠비아 아이들의 소식과 웃음을 잃은 채 살아가는 잠비아의 아이들에게 미소를 되찾아 준 배우 정겨운의 희망 이야기를 공개한다.

한편, '바다 건너 사랑 - 또 하나의 이야기'는 매주 화요일 밤 11시 40분에 방송된다.

------

KBS 1TV '바다 건너 사랑' 배우 정겨운, 잠비아의 굶주린 아이들을 만나다
배우 정겨운 '미안하고 참담', 잠비아 아이들의 이야기
아프리카 잠비아 무다냐마 지역 빈곤율 90%
잠비아 아이들이 마시는 충격적인 물의 정체는?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