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6IX 소속사 브랜뉴뮤직, 음주운전 적발된 임영민 탈퇴와 4인 체제로 변화 발표
CD 전량 폐기 및 재녹음, 안무 수정, 팬클럽 키트 재디자인 및 재인쇄 등 상세 안내

그룹 AB6IX가 임영민 탈퇴 후 4인 체제로 변화한다.

 

[문화뉴스 MHN 최지영 기자] 그룹 에이비식스(AB6IX)가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멤버 임영민의 탈퇴와 컴백 앨범 CD 전량 폐기를 알렸다.

그룹 에이비식스의 임영민은 지난 5월 31일 지인들과 술을 마시고 자신의 차로 숙소로 이동하던 중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다. 이후 에이비식스의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곧바로 임영민의 활동 중단과 앨범 발매 연기를 알린 바 있다. 

이른바 '윤창호법'으로 불리는 음주 운전 처벌 강화를 담은 법 개정을 계기로 음주운전에 대한 사회적 여론은 확고해지고 있다. 여기에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행과 함께 생겨난 연예인들의 '사회적 거리 두기' 논란도 끊이질 않고 있다. 결국 브랜뉴뮤직은 지난 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임영민의 탈퇴를 밝히고 향후 앨범 일정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먼저 브랜뉴 뮤직은 "본인 의견을 존중하여 금일(8일)을 기점으로 임영민의 AB6IX 탈퇴를 결정했다"며 임영민의 그룹 탈퇴 소식을 알렸다. 이후 "AB6IX는 향후 4인 체제로 팀을 재정비해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이비식스는 당초 8일 미니 2집 'VIVID(비비드)' 앨범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었다. 하지만 임영민의 탈퇴로 인해 컴백과 활동 일정 변경이 불가피해졌다. 컴백을 불과 일주일 앞둔 상황이었기에 4인 체제로의 변화는 험난했다. 

브랜뉴뮤직은 "당초 발매 예정이던 앨범과 관련해 모든 콘텐츠와 제작물이 100% 제작 완료된 상태였다"며 "모든 것들을 전부 다 정리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게 하기엔 시간이 너무나 촉박하고 회사와 멤버들이 감당하기에 그 무게가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 크다"고 밝혔다. 

이후 컴백 앨범에 대해 4가지 상세한 소식을 전했다. 첫째로 음원과 안무에 대해서는 "기존에 완성된 실물 CD는 전량 폐기하고 최종 음원으로 다시 제작할 예정이다"며 "현재 4명의 멤버들로 수록곡 모두 재녹음을 마친 상태"이며 "안무도 4인 버전으로 새로 바꾸고 철저히 준비해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둘째로 앨범 구성품에 대해서는 대부분 추가 생산 및 교체 작업을 앞두고 있지만,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인지대까지 부착되어 수정이 힘든 몇몇 구성품은 초도분에 한해 기존 제작본이 사용될 예정임을 밝히면서 기존 제작본이 사용될 수도 있는 점을 알리고 그 이유를 상세히 밝혀 팬들의 양해를 구했다. 

셋째로 이미 1차 티저까지 공개된 타이틀 곡 '답을 줘'의 뮤직비디오의 경우 "재촬영이 어렵다고 판단, 임영민의 출연분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완벽히 재편집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앨범과는 별개로 팬클럽 회원들을 위한 키트도 90% 이상 제작이 마무리된 상태였으나 재디자인 및 재인쇄를 진행하기로 결정했음을 알렸다. 

이후 "4인 체제로 새롭게 시작하는 AB6IX 멤버들의 힘찬 행보에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는 당부의 말도 덧붙였다. 

한편, 임영민의 탈퇴 후 4인 체제로 변하는 AB6IX는 2집 앨범 'VIVID(비비드)'를 6월 29일 발매하고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브랜뉴뮤직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브랜뉴뮤직입니다.

오는 6월 29일 발매 예정인 AB6IX (에이비식스)의 2ND EP 'VIVID(비비드)'에 관한 몇 가지 안내 말씀드립니다.

AB6IX의 새 앨범 'VIVID'는 당초 오늘(6월 8일) 발매를 목표로 앨범에 관련된 모든 콘텐츠와 제작물들(피지컬 앨범, 디지털 음원, 뮤직비디오, 마케팅 콘텐츠, 기획 영상 콘텐츠, 현수막 POP 등 홍보 제작물, 안무, 활동 의상 등)이 100% 제작 완료된 상태였습니다. 허나 컴백을 불과 며칠 앞두고 벌어진 죄송스런 사건으로 당사는 이미 모든 작업이 끝난 콘텐츠와 제작물들을 어떻게 재정비할 것인가에 대해 내부적으로 신중하고 깊은 논의를 계속해왔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들을 전부 다 새로이 정리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현 시점에서 그렇게 하기엔 솔직히 너무나 시간이 촉박하고, 회사와 멤버들이 이를 모두 처리하고 감당하기엔 그 무게가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 큰 것도 사실입니다.

이에 현재 진행 중인 앨범 관련 수정 사항과 수정이 불가한 사항들에 대해 팬 여러분들께 설명과 양해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음원과 안무 부분입니다. 현재 앨범 수록곡 6곡 모두 곡 구성과 일부 가사 등을 수정해 4명의 멤버들과 파트 재분배를 거쳐 재녹음을 마친 상태이며, 재믹싱, 재마스터링만을 남겨둔 상황입니다. 이렇게 수정된 음원은 각 음원 사이트들에 다시 전달되어 변경된 발매일에 맞춰 업로드될 것이며, 기존에 완성된 실물 CD 역시 전량 폐기하고 이 최종 음원으로 다시 제작될 예정입니다.

안무도 타이틀곡은 물론 수록곡들까지 5명의 동선에 맞춰 모두 완성되어 멤버들에게 완벽하게 숙지되어 있던 상태였지만, 4인 버전으로 새로 바꾸고 철저히 준비해 더욱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이고자 합니다.

둘째, 앨범의 구성품 부분입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앨범 초도분의 모든 구성품은 제작뿐 아니라 포장까지 모두 끝마친 상태였습니다. 이에 사진 촬영부터 앨범 디자인, 인쇄 등을 완전히 다시하기엔 여건상 무리가 있다고 판단, 일정이 허락하는 선에서 최대한 정리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전량 폐기 후 수정 재생산되는 구성품은 포토북, CD, 슬리브, 포스터며, 포토카드와 포스트카드, 그리고 AR 포토카드는 추가 생산 및 교체 작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벌써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인지대까지 부착되어 수정이 힘든 아웃박스와 비비드 컬러칩, 스티커, 포토스탠드는 기존 제작본이 사용될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물론 이 구성품들도 초도분 이후 재판분부터는 전체적으로 수정이 적용될 예정이니 팬 여러분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셋째, 타이틀곡 '답을 줘'의 뮤직비디오 부분입니다. 뮤직비디오의 경우 1차 티저까지 공개된 후였고, 여러 협력사와 인력이 일정을 조율하는 데 따르는 한계로 재촬영이 어렵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따라서 임영민의 출연분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완벽히 재편집해 공개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부디 팬 여러분들의 너그러운 양해를 구합니다.

넷째, 앨범과는 별개지만, ABNEW 2기 팬클럽 회원분들을 위한 팬키트 부분입니다. 팬키트 또한 모든 구성품에 있어 현재 90% 이상 제작이 마무리된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재디자인 및 재인쇄를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는 추후 진행 상황에 대해 혹시 추가 공지 드릴 부분이 있을 경우 다시 공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앨범 관련 내외부 영상물들과 홍보 기획물들은 기 제작분 폐기 및 재촬영, 재편집, 수정 등으로 재작업될 계획입니다.

끝으로 팬 여러분들께 부득이하게 양해를 부탁드릴 수 밖에 없는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리며, 이해해주시고 지지해주신 만큼 꼭 좋은 음악과 콘텐츠로 돌아올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4인 체제로 새롭게 시작하는 AB6IX 멤버들의 힘찬 행보에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AB6IX, 음주운전 임영민 탈퇴... 컴백 예정 CD 전량 폐기+4인 버전 재녹음 완료

AB6IX 음주운전 적발된 멤버 임영민 탈퇴와 4인 체제로 변화 발표
CD 전량 폐기 및 재녹음, 안무 수정, 팬클럽 키트 재디자인 및 재인쇄 등 상세 안내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