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뉴에라프로젝트, 꼰대인턴 OST 오르막길

[문화뉴스 MHN 윤자현 기자] 트로트 가수 김희재와 영탁, 이찬원이 ‘꼰대인턴’ OST에 참여했다. 

출처: 뉴에라프로젝트, 김희재

김희재는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MBC 미니시리즈 ‘꼰대인턴’(극본/신소라, 연출/남성우, 제작/스튜디오 HIM) OST Part 3 ‘오르막길’을 공개했다.

TV CHOSUN ‘미스터트롯’에 출연한 김희재는 ‘돌리도’, ‘나는 남자다’ 등의 곡으로 사랑받았다.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이번 ‘꼰대인턴’ OST ‘오르막길’을 가창하며 생애 처음으로 OST에 참여하게 됐다.

‘월간 윤종신’의 명곡 중 하나인 ‘오르막길’은 많은 가수들을 통해 리메이크된 바 있다. 이에 김희재는 자신만의 ‘오르막길’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원곡이 갖고 있는 감동을 온전하게 전달하기 위해 녹음 과정에서 가사 한 줄 한 줄의 의미를 거듭 고민해가며 녹음했다는 후문이다.

‘오르막길’을 통해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던 목소리를 넘어 새로운 김희재의 보컬을 감상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오르막길’은 윤종신의 ‘이별하긴 하겠지’, 규현의 ‘블라블라’ 등을 작곡한 바 있는 강화성 작곡가의 손길로 새롭게 편곡돼 그 감동을 배가하고 있다.

출처: 뉴에라프로젝트, 영탁

앞서 가수 영탁은 ‘꼰대인턴’의 첫 번째 OST 주자로 참여하였다. 영탁은 5월 21일 정오(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MBC 새 수목미니시리즈 '꼰대인턴'(극본/신소라, 연출/남성우, 제작/스튜디오 HIM) OST Part 1 ‘꼰대라떼’를 발매했다.

'꼰대라떼'는 최근 '라떼는 말이야'로 대표되는 꼰대를 재치있게 풍자한 노래다. ‘누나가 딱이야’로 함께 호흡을 맞췄던 홍정수-이재규 콤비와 ‘내일은 미스터트롯’ 결승전 장민호의 '역쩐인생' 작사가 김희진의 가세로 댄스트롯이 완성됐다.

영탁은 OST 제작사 뉴에라프로젝트를 통해 “제가 부른 노래가 드라마에 나온다고 생각하니 정말 기대되고 설렌다”고 소감을 전하며 “팬 여러분들도 ‘꼰대인턴’ 본방사수하면서 제가 참여한 OST도 함께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출처: 뉴에라프로젝트, 이찬원

이찬원은 28일 정오(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MBC 수목미니시리즈 '꼰대인턴'(극본/신소라, 연출/남성우, 제작/스튜디오 HIM) OST Part 2 ‘시절인연 (時節因緣)’을 공개한다.

‘꼰대인턴’ OST 두 번째 주자로 출격한 이찬원은 TV CHOSUN '미스터트롯'에서 '진또배기', '울긴 왜 울어', '딱풀' 등 정통트로트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영광의 미(美)를 차지한 후 '찬또배기'라는 애칭까지 얻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찬원의 생애 첫 OST 넘버 ‘시절인연’은 ‘모든 인연에는 오고 가는 때가 있다’라는 불가(佛家)용어에서 곡 제목을 따왔다. 친구가 멀어진다고 슬퍼할 필요는 없으며 언젠가 봄날처럼 새로운 시절인연이 찾아오니 지난 인연에 대해 고마움을 간직하자는 인생의 메시지를 담은 따스한 위로곡이다.

영탁의 '찐이야' 작곡가인 플레이사운드의 알고보니혼수상태와 김지환이 의기투합해 이찬원의 아름다운 위로가를 탄생시켰으며, 코러스 김현아, 기타 이성렬, 베이스 이한결, 드럼 임정민, 바이올린 심상원, 융스트링 등 국내 최고의 세션들이 힘을 보탰다.

한편 ‘꼰대인턴’은 MBC와 국내 대표 OTT ‘웨이브(wavve)’에서 매주 수, 목요일 밤 8시 55분 동시 방송된다.

 

-----

미스터트롯 출신 영탁,이찬원, 김희재, ‘꼰대인턴’ OST 참여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