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금 솔루션 ‘도너스(DONUS)’ 개발업체인 브릭투웍스(Brictoworks)는 오는 17일부터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되는 모금교육 웨비나(웹과 세미나의 합성어)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본 웨비나는 고객들이 도너스의 핵심 기능을 보다 쉽게 배우고 온라인 모금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브릭투웍스 김민창 이사는 “기술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대다수의 비영리 조직에게 업무 성과와 생산성 향상을 돕는 모금 기술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기회가 줄어듦에 따라 비대면(언택트) 트렌드에 발맞춰 웨비나를 론칭하게 됐다”고 말했다.

모금교육 웨비나는 총 2부로 구성되며 1시간 30분 동안 이루어진다. 1부에서는 도너스의 핵심 기능(데이터 관리, 후원정보 등록, 정기후원 관리 등)을 소개하고 2부에서는 온라인 모금 성과 향상 전략을 주제로 온라인 모금 관리 방법과 함께, 메시지 통합 발송, 주소용 라벨지 출력 등 도너스 상세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도너스는 지난 13년간 누적액 기준 총 2조 원의 기부금을 관리하고 있는 SaaS(Software-as-a-Service)형 모금 전문 솔루션이다. 모금이 필요한 조직들이 회원을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금융 및 마케팅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1인 조직부터 월드비전, 세이브더칠드런, 옥스팜, 앰네스티 등 유수의 글로벌 구호단체까지 다양한 기관들이 도너스를 이용하고 있다.

김 이사는 “모금교육 웨비나는 6월 17일 첫 세션을 시작으로 격주마다 진행되며 도너스 고객들이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모금 기술 활용 및 성과 향상 전략과 관련한 웨비나의 콘텐츠와 빈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모금솔루션 도너스의 모금교육 웹 세미나 참석은 이메일로 사전등록 후 강연 당일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을 통해 참석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