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럽게 더워진 날씨에 여름철 건강관리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여름철에는 날씨가 덥고 습도도 높기 때문에 땀이 쉽게 증발되지 않아 체온조절이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가능한 냉방시설을 갖춘 실내에서 생활하거나 불가피하게 실외 활동을 해야 할 경우에는 많은 양의 물을 마시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외에도 보양식을 챙겨 먹거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 또한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보양식은 적당량을 섭취하되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여름철에는 열대야로 인한 수면 부족이나 여름 휴가 등으로 인해 생활패턴이 깨지기 쉬운데 규칙적이던 신체 리듬이 깨지게 되면 면역력 및 체력의 저하를 유발할 수 있다.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는 홍삼을 꼽을 수 있는데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5대 기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성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홍삼제품이 다수 출시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KGC인삼공사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에서는 스테디셀러로 사랑을 받고 있는 홍삼진액 ‘홍삼정’과 홍삼액 ‘홍삼톤’에 이어 홍삼스틱 형태의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출시했다. 커피 믹스보다 작은 크기의 스틱형 파우치에 정제수를 더한 홍삼농축액을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 전용의 홍삼제품 ‘홍이장군’과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 성인 여성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화애락본’, ‘화애락진’ 시리즈, 중년 남성들을 위한 ‘홍천웅’ 등 성별 및 필요에 따른 수요를 고려한 세분화된 홍삼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정관장 관계자는 “홍삼제품의 다양성도 중요하지만 믿을 만한 원료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정관장은 121년의 오랜 역사에서 비롯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안전한 홍삼만을 생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