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나 제주도 일부에 빗방울
맑은 날씨로 햇볕이 강해 오늘 낮 기온 높을 것으로 예정
금일 전국 강한 자외선에 대비해야…

출처:기상청 날씨누리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오늘, 제주도를 제외한 우리나라는 중국 북부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나 제주도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또 전남 서해안과 일부 내륙 제주도에는 안개가 낀 곳이 있으며, 비와 안개는 오늘 아침 모두 끝날 것으로 예상된다.

고기압이 동진하여 점차 우리나라에 가까워지면서 맑은 날씨는 내일까지도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맑은 날씨로 햇볕이 강해 오늘 낮 기온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서쪽 지방보다는 동쪽 지방의 기온이 높을 예정이다. 서쪽 지방은 상대적으로 기온이 낮은 북서쪽에서 바람이 불어 들어 기온 상승이 저지되기 때문이고, 동쪽 지방은 바람이 태백산맥과 소백산맥을 넘으면서 기온이 상승하기 때문이다.

강릉 양양 경산은 33도 이상 오를 것으로 예상되어 폭염특보가 발효되어 있는 등 강원 동해안과 경상도는 매우 더울 예정으로 폭염영향예보를 참고하여 건강관리와 농업, 축산업, 산업 등의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또한 금일은 강한 햇볕으로 전국에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다. 특히 울산과 전남 해안의 자외선 지수는 위험까지 올라, 한낮에는 외출을 피하고 외출할 경우 긴소매 옷을 입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등 강한 자외선에 대비해야 한다.

---

[오늘 날씨] 오늘도 더운 날씨, 강원 동해안과 경상도 폭염특보, 전국 자외선 지수↑

전국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나 제주도 일부에 빗방울
맑은 날씨로 햇볕이 강해 오늘 낮 기온 높을 것으로 예정
금일 전국 강한 자외선에 대비해야…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