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5일(월) 오후 6시 25분 MBC 방송
묵은지 닭볶음탕, 시장표 클로렐라 햄버거&백년초 꿀떡, 봉화마을 홍반장 부부, 협소주택 하진이네, 면역력 높이는 방법 소개

출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묵은지 닭볶음탕, 시장표 클로렐라 햄버거&백년초 꿀떡, 봉화마을 홍반장 부부, 협소주택 하진이네, 면역력 높이는 방법 소개

[문화뉴스 MHN 최지원 기자] 오늘 저녁 6시 25분 MBC '생방송 오늘저녁' 제 1337회가 방송된다.

오늘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묵은지 닭볶음탕, 시장표 클로렐라 햄버거&백년초 꿀떡, 봉화마을 홍반장 부부, 협소주택 하진이네, 면역력 높이는 방법을 소개한다.

 

▶ '대박의 탄생' 코너에서는 코로나 19를 극복하고 연 매출 3억을 달성한 묵은지 닭볶음탕 맛집을 소개한다.

경기도 양평군에 있는 조그만 식당. 다소 외진 곳에 자리한 식당인데 다들 어떻게 알고 오는지 점심, 저녁 식사 시간 때마다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는 대박집이 있다. 이곳의 대박 메뉴는 직접 담근 묵은지와 잘 익은 토종닭이 조화를 이루는 묵은지 닭볶음탕! 주인장의 손맛을 잊지 못해 찾아오는 손님들을 위해 주인장은 해마다 1,500포기 이상씩 김장을 하고 직접 지은 저장 창고에 3년 간 김치를 숙성시킨다.

김치는 친오빠가 직접 농사지은 배추와 고춧가루를 사용해 만든다는데, 특히 주인장의 김치에는 다섯 가지 젓갈이 들어가 김치 맛을 살려준다고. 잘 익은 주인장의 묵은지에 토종닭이 곁들여져 만들어진 묵은지 닭볶음탕과 이외에도 묵은지와 잘 어울리는 삼겹살과 더덕무침이 이 집의 인기메뉴라 한다. 코로나 19로 작년보다 매출이 떨어졌지만 꾸준히 손님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이렇게 자리 잡기까지 우여곡절이 많았다는 주인장. 지난 2008년 외환위기 이후, 공장도 다니고 길거리에서 옥수수까지 팔 정도로 힘겨운 시가늘 보내야만 했는데, 이런 시기를 극복하게 해준 것은 바로 이 '묵은지'였다. 할 줄 아는 게 친정 어머니에게 배운 김치 뿐이라 시작했던 이 음식이 이제는 연 매출 3억 신화의 주역이 되었다. 대박 메뉴가 된 '묵은지 닭볶음탕'의 비법을 살펴본다.

 

▶ '세상 속으로' 코너에서는 시장표 간식 열전! 클로렐라 햄버거와 백년초 꿀떡을 소개한다.

즐거움으로 가득했던 어린 시절을 돌이켜 보면, 왁자지껄한 교실부터 다양한 친구들까지. 수많은 추억 가운데 명절이나 크고 작은 집안 행사 때나 먹을 수 있었던 쫀득쫀득한 떡에 대한 기억을 가진 이들이 많다. 서울 망원시장에는 30년 
경력의 박갑봉 사장님이 매일 떡을 만들어 내놓고 있다. 게다가 천년초 가루, 오렌지 주스, 쑥 가루, 코코넛 가루 등을 활용해 몸에는 좋고 게다가 남다른 모양과 색감까지 더해 무심코 지나쳤던 손님들도 다시 발걸음을 돌려 찾게 만든다고. 

그런가 하면 평일에는 700개, 주말에는 900개 한정 판매하는 시장표 햄버거가 있다. 가격도 2천 원으로 저렴한 데다 타피오카 전분과 몸에 좋다는 클로렐라를 넣어 건강까지 생각한 먹거리라고 한다. 여기에 상추, 양배추, 오이, 당근, 파인애플에 야들야들한 돼지고기 뒷다릿살로 만든 햄버거 패티를 넣어 한 끼 식사로도 훌륭하다. 불황에도 끄떡없다는 국민 간식 ‘떡’과 ‘햄버거’의 탄생기를 '세상 속으로'에서 만나본다.

 

▶ '수상한 가족' 코너에서는 바쁜 홍반장 남편과 일복 터진 아내의 이야를 소개한다.

경북 봉화의 조용한 시골 마을에 홍반장이 나타났다! '백 바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온종일 오토바이를 타고 마을을 누비다는 엄우섭(67)씨. 그를 부르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니, 마을 어르신들의 칭찬이 자자하기만 하다. 하지만, 마을 이장으로 온종일 돌아다니는 남편 때문에 아내 최종예(61) 씨는 속이 타들어 간다고.

한창 밭에 나가 작물도 심고, 모종을 돌봐야 하는 바쁜 농번기! 일 좀 하려고 하면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자리를 비우는 남편 때문에 밭일은 모두 아내의 몫이 되어버린다고 한다. 게다가 정작 본업인 카센터 일은 뒷전이다. 결국 남편 대신 아내가 카센터 일까지 도와줘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며 결국 홀로 일하던 아내의 심기를 건드리고야 만다. 과연, 남편은 아내의 화를 어떻게 풀어줄지 홍반장 부부의 달콤하고 살벌한 이야기를 만나보자. 
 

▶ '헌 집 줄게 새집 다오' 코너에서는 햇살이 가득한 하진이네 협소주택으로 찾아간다.

8살 아들 하진이를 위한 유형준(42), 김별님(38)씨 부부의 꿈! 그것은 바로 하진이가 눈치 보지 않고 마음껏 뛰어놓며 활기찬 유년시절을 보내는 것이다. 작년 6월, 세종시 시내에서 조금 빗겨 난 동네에서 부부는 그 꿈을 이뤘다. 드넓은 초록 마당에 그림 같은 하얀 집을 짓고, 세 식구의 행복한 전원에서의 삶이 시작된 것이다. 특히 아파트가 너무 어둡게 느껴졌떤 아내 별님 씨는 집안 깊숙이 햇살이 비치는 집이길 바랐다고. 정남향으로 거실과 방, 계단실까지 배치하며 지어진 집 이름은 바로 햇살 가득한 '밝은 집'이다.

약 264㎡(80평)의 넓은 대지지만, 건폐율의 제한으로 층 면적 약 49.5㎡(15평) 내외로 지어진 협소주택. 하지만 눈 돌리는 곳마다 뿅~ 하고 나타나는 수납공간부터 아이를 위한 숨은 아지트까지! 공간 활용 200% 하며 수납과 채광까지 알차게 챙겼다고 한다. 세 식구의 밝은 에너지가 넘치는 하진이네 ‘밝은 집’을 '헌 집 줄게 새집 다오'에서 소개한다.

 

한편,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이슈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담아내는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 오후 6시 25분 MBC에서 방영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묵은지 닭볶음탕, 시장표 클로렐라 햄버거&백년초 꿀떡

6월 15일(월) 오후 6시 25분 MBC 방송
묵은지 닭볶음탕, 시장표 클로렐라 햄버거&백년초 꿀떡, 봉화마을 홍반장 부부, 협소주택 하진이네, 면역력 높이는 방법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