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2인 가구 증가 영향으로 작거나 소분한 과일이 인기 끌고있어

제공: 롯데쇼핑

[문화뉴스 MHN 최지원 기자] 최근 1~2인 가구 증가 영향으로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 작거나 소분한 과일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본점 '한끼밥상'의 소포장 과일 상품이 하루 평균 200개 넘게 판매되는 등 관심을 끌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롯데마트도 수박 1통 구매가 부담스러운 1~2인 가구를 위해 '조각 수박'을 판매 중이다. 롯데마트의 조각 수박은 수박 모양 투명 용기를 사용해 내부 확인이 가능하고, 이동과 보관이 용이하다. 또, ½통, ¼통, ⅛통, 400g 등 다양한 규격으로 출시해 소비자의 선택을 넓혔다.

또한 작은 과일의 대표주자인 '애플 수박'도 지난달 매출이 전년 대비 평균 10%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애플 수박과 더불어 3~4kg 내외의 '블랙 보스 수박'도 최근 수요가 늘고 있다. 블랙 보스 수박은 과육이 노란색을 띠고 있어 '망고 수박'이라고 불린다.

롯데마트는 "올해 작은 수박과 조각 수박을 집중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면서 "조만간 이 상품들이 전체 수박 매출에서 차지하는 구성비가 30% 이상 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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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가구 증가로 백화점·마트서 작게 소분된 과일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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