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감쪽같은 그녀’, ‘마당을 나온 암탉’, ‘일 포스티노’
상영 후 관객과의 대화 진행예정

포스터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in 울산
제공: 울산광역시

[문화뉴스 MHN 우지혜 기자] 울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예술회관과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주관으로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in 울산’ 영화제가 열린다.

코로나19 확산으로 2월 개최에서 연기된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in 울산’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전석 무료로 상영된다.

‘감쪽 같은 그녀’, ‘마당을 나온 암탉’, ‘일 포스티노’ 등 세 편의 영화를 배리어프리영화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영화 상영 후 ‘관객과의 대화’도 마련될 예정이다.

오는 19일 지난 해 연말 개봉하여 많은 관객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던 영화 ‘감쪽같은 그녀’배리어프리버전이 상영된다. 상영 후 허인무 감독과 함께 하는 ‘관객과의 대화’도 마련된다.

이어서 오는 20일에는 동명의 베스트셀러 동화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이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상영된다. 상영 후 오성윤 감독이 직접 무대에 올라 ‘관객과의 대화’를 이어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오는 21일에는 이탈리아 고전 명작 ‘일 포스티노’ 배리어프리버전이 상영된다. ‘일 포스티노’ 배리어프리버전은 ‘제9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개막작으로 상영되어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기도 하다. 관객과의 대화는 ‘일 포스티노’ 한국어 더빙을 연출한 이진화 성우가 참여한다.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김수정 대표는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in 울산’은 울산에서 최신 배리어프리영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라며, “모쪼록 코로나19로 힘든 와중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행사를 준비하는 소감을 밝혔다.

배리어프리영화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화면 해설을, 청각장애인을 위해 한글자막을 넣어 장애와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영화를 말한다. 또한 화면 해설과 한글자막을 통해 다문화 가정, 노인 및 어린이 등 모든 계층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이다.

한국영화 ‘감쪽 같은 그녀’,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 외화 ‘일 포스티노’ 등 다양한 국내외 영화를 비롯해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등 고전영화도 배리어프리영화로 제작되고 있다.

 

 

--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울산에서 만난다… 울산문화예술회관 무료 상영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감쪽같은 그녀’, ‘마당을 나온 암탉’, ‘일 포스티노’ 
상영 후 관객과의 대화 진행예정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