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생방송 오늘 저녁' 선잠빵, 연잎밥 정식, 어복쟁반 소개
오보록, 진진만두국, 연잎밥과 국수 다밀 소개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오늘 17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선잠빵, 연잎밥 정식, 어복쟁반이 방송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먼저, '찐(眞)빵'에서는 4대 찐(眞)빵’ 자리를 노린다! 성북동 인기 빵 ‘선잠빵’이 소개된다.

빵집이 많이 모여 있어 빵순이, 빵돌이에게 빵의 성지라 불리는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 이곳에 4대 찐빵에 과감히 도전한 제빵사가 있었으니~ 제빵 경력 18년 차 왕명주(48) 사장님! 건강한 빵을 추구하는 왕 사장님은 통조림이 아닌 공주 밤을 직접 시나몬에 졸여 넘칠 듯 넣어주는 '시나몬알밤식빵', 설탕과 버터가 들어가지 않은 '호밀밭의 대추'  등 건강한 빵 만들기에 매진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4대 찐빵 후보는 바로 ‘선잠빵’?! 성북동에는 뽕나무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만든 제단인 '선잠단지'가 있었는데 그 의미를 새기기 위해 ‘선잠’이라는 이름을 따 빵을 개발했다고 한다. 때문에 반죽과 팥에는 뽕잎 가루가, 크림에는 직접 졸인 오디 잼이 들어간다는데~ 맛, 의미, 영양! 어느 하나 부족하지 않은 성북동의 명물! '선잠빵‘은 과연 4대 찐빵 자리에 오를 수 있을지! <찐(眞)빵>을 주목하자.

▶ 오보록, 서울 성북구 성북로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선잠빵, 연잎밥 정식, 어복쟁반 소개

'추적 10분'에서는 출퇴근하는 물고기가 소개된다.

추적 PD가 파헤칠 일곱 번째 미스터리! 사람도 아닌 물고기가 매일 출퇴근을 한다는 놀라운 제보! 심지어 한두 마리도 아니고 떼로 몰려다니며 출퇴근을 한다고~ 이 신비한 물고기 떼는 매일 아침 7시쯤이면 바람처럼 나타났다가 해가 지면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고 하는데... 더 놀라운 사실은 반나절 동안 자리를 이동하지 않고 떼로 몰려 사람들 주변을 지키고 있다는 것이다.

미스터리한 물고기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다양한 해양생물을 볼 수 있는 아쿠아리움부터 탐색한 추적 PD! 강아지의 얼굴을 닮은 물고기부터 거대한 가오리, 소원을 들어주는 거북이까지 신기한 해양생물이 가득했는데... 또 사람처럼 출퇴근을 한다는 물고기의 미스터리함을 풀기 위해 전문적으로 관상어를 키우는 전문가에게 찾아가 물고기가 인위적으로 사람을 따르고 출퇴근을 하는 것이 가능한 일인지 취재했다! 과연 정말 물고기가 출퇴근을 하는 걸까? 출퇴근하는 물고기를 찾기 위한 추적 PD의 험난한 여정을 <추적 10분>에서 공개한다.

▶ 휴휴암, 강원 양양군 현남면 

▶ 63아쿠아플라넷, 서울 영등포구 

'기(氣)찬 밥상'에서는 코로나19도 거뜬할 건강밥상, 연잎밥 정식과 어복쟁반이 소개된다.

첫 번째 기찬 밥상을 만나러 간 곳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이곳에 20년 넘게 평양의 향토 음식을 만들어 온 곳이 있다. 각종 재료를 놋그릇에 담아 오색찬란한 색감을 자랑하는 어복쟁반이 주인공이다. 단백질이 풍부해 여름철 지친 몸을 보양해주는 양지와 사태를 비롯해 다양한 채소, 각종 견과류 그리고 매일 아침 직접 빚은 수제 만두로 건강하게 채워 넣어 코로나-19로 지친 사람들의 심신을 달래주기에 그만이라고 한다.

▶ 진진만두국,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이어서 기찬 밥상을 찾아 도착한 곳은 인천광역시 서구. 들어서자마자 콧속을 가득 채우는 은은한 향으로 먼저 사로잡는 이곳의 메뉴는 바로, 연잎밥 정식이다. 찹쌀, 밤, 대추, 은행, 서리태 등 몸에 좋은 곡물을 골라 말복과 처서 사이에 딴 잘 익은 연잎에 말아 찌면 영양 만점 연잎밥 완성~ 여기에 사장님이 직접 만든 두부 전골까지 함께 곁들여야 체력을 충전했다 할 수 있다고! 코로나-19로 기운이 절실히 필요한 요즘, 활력을 선사할 <기(氣)찬 밥상>을 소개한다.

▶연잎밥과 국수 다밀, 인천 서구 원당대로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선잠빵, 연잎밥 정식, 어복쟁반 소개

17일 '생방송 오늘 저녁' 선잠빵, 연잎밥 정식, 어복쟁반 소개

오보록, 진진만두국, 연잎밥과 국수 다밀 소개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