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궁 휴관 연장... 시청각 매체를 통해 만나는 4대궁
17일부터 수요일마다 영상 1편씩 공개

6월 17일 영상자료. 지친 당신에게 드리는 경복궁 생과방의 선물 '서여향병'출처 : 문화재청

[문화뉴스 MHN 윤다연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대표적인 궁궐 활용 프로그램인 궁중문화축전, 경복궁 생과방 등의 영상 8편과 경복궁 별빛 야행, 창덕궁 달빛기행 등 4대궁의 밤을 담은'고궁의 밤' 사진 70여 점을 17일부터 온라인으로 공개한다.

현재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수도권의 방역 강화 조치 시행에 따라 지난 5월 29일 오후 6시 이후부터 4대궁(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의 관람이 중지된 가운데,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궁궐의 야간 개방과 각종 행사도 같이 중단·연기되었다. 14일까지 예정되어 있던 휴관 기간은 수도권의 강화된 방역 조치에 따라 15일부터 무기한 연장되었다. 

이에 궁능유적본부는 사전 예약자들과 일반 시민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고자 영상과 사진 콘텐츠를 공개하기로 했다.

이번에 제작되는 영상 8편은 17일부터 8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 아침 9시마다 1편씩 공개된다.

궁중병과인 ‘서여향병’의 조리 과정을 담은 ▲ 지친 당신에게 드리는 경복궁 생과방의 선물 '서여향병'을 17일에 공개하고 ▲창경궁 복사꽃 생각하니 슬프다 ▲종묘 묘현례 ▲제5회 궁중문화축전 하이라이트 ▲경복궁 경회루판타지 화룡지몽 ▲덕수궁 대한제국외국공사 접견례 ▲경복궁 수문장 임명의식 ▲경복궁 궁궐 호위군 사열의식 첩종 영상이 매주 수요일마다 순서대로 공개된다.

또한, 7월 22일부터 공개되는 '덕수궁 대한제국외국공사 접견례' 영상부터는 영문과 수어 서비스도 같이 제공해 외국인과 청각장애인의 영상 시청을 도울 예정이다.

이번에 제작한 동영상들은 문화재청 누리집과 궁능유적본부 누리집, 문화재청 공식 유튜브 채널, 문화유산채널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경복궁 별빛 야행, 창덕궁 달빛기행을 포함해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의 아름다운 밤 풍경과 짧은 설명을 담은 사진 70여 점도 Daum 갤러리에서 '고궁의 밤'이라는 이름으로 공개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앞으로도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온라인 콘텐츠를 꾸준히 확대 개발하고, 행사별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별도로 운영하여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

온라인으로 즐기는 4대궁, 17일부터 공개

4대궁 휴관 연장... 시청각 매체를 통해 만나는 4대궁

17일부터 수요일마다 영상 1편씩 공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