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생방송 오늘 저녁' 물회, 소국밥, 육전 세트, 이수도 민박집 소개
싱싱아나고물회, 하나네소국밥, 이수도 오렌지민박, 심마니 백숙 소개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18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물회, 소국밥, 육전 세트, 이수도 민박집이 방송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물회, 소국밥, 육전 소개

먼저, '슬기로운 외식생활'에서는 코로나19 극복! 살얼음 물회 VS 소국밥, 육전 세트가 소개된다.

무더위를 싹~ 잊게 만드는 여름 별미 살얼음 물회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식당이 있다. 단돈 만 원에 광어 물회와 냉면사리, 공깃밥까지 세트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 여기 있다.

코로나19로 가게를 찾는 손님이 줄면서, 찾아주는 손님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마진을 줄이고, 푸짐하게 제공하고 있다는 주인장. 특히 물회 맛의 비법은 사골을 푹 고아 진한 육수를 내고, 북어 대가리, 무, 대파 등을 넣고 또 한 번 끓여 깊고 시원한 맛을 살리는 데 있단다.

▶ 싱싱아나고물회, 충남 서산시 율지로

맛과 가성비 둘 다 갖춘 물회에 이어 두 번째 맛집을 찾아간 경상남도 창원시. 소국밥 한 그릇 가격인 7,500원에 육전까지 먹을 수 있다는데. 푸짐하게 줄 수 있는 이유는 고깃집을 함께 운영하는 주인장이 도매가로 저렴하게 받기 때문이다.

깔끔한 맛이 일품인 국물은 재료에 양념이 배도록 24시간 숙성한 뒤 끓여내는 것이 포인트! 여기에,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육전은 달걀 물에 마늘을 넣어 느끼한 맛은 줄이고, 개운한 맛을 더한단다. 육전이 가득 들어간 막국수 역시 별미 메뉴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는데. 도망간 입맛도 단번에 되찾아주는 여름 별미를 소개한다.

▶ 하나네소국밥,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옛길

'밥 잘 주는 민밥집'에서는 거제 이수도의 삼시세끼 민박 밥상이 소개된다.

남해안의 작은 섬 거제 이수도! 주말마다 전국에서 모여드는 관광객만 천 명이다. 이수도가 거제 여행의 대세가 된 이유는 ‘1박 3식’ 때문이라는데~ 식사 걱정 없이 간편히 떠날 수 있는 데다 둘레길 한 바퀴 돌고 오면 한상 가득 차려져 있는 만찬을 세 번이나 즐길 수 있는 게 묘미! 이수도에서도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한 민박집은 매일 손님들 식사 준비에 분주하다. 

섬에 도착한 손님들이 받는 첫 밥상은 푸근한 섬 인심이 돋보이는 해산물 모둠! 거제에서 생물로 배달받는 전복, 문어, 가리비, 멍게에 제철 회와 매운탕으로 한상 가득 차려내면 상이 휘청거린다. 다음날 아침에도 무려 10첩 반상이 기다리고 있다고~ 제철 생선 고랑치를 넣고 끓인 거제 향토음식 ‘고랑치미역국’은 담백한 국물 맛이 일품! 식사 후 이수도 해안 비경을 감상하고 나면 11가지 재료를 넣고 숙성한 매콤쫄깃 낙지볶음에 꽃게된장으로 차린 점심상으로 이수도 식도락 여행의 정점을 찍는다는데! 이수도 민박집의 푸짐한 삼시세끼를 소개한다. 

▶  이수도 오렌지민박, 경남 거제시 장목면 이수도길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물회, 소국밥, 육전 소개

'전설의 헌터'에서는 해발 600미터, 산에서 캐는 황금의 정체가 공개된다.

산 속 보물을 찾아 떠나는 전설의 헌터! 오늘은 진짜 황금을 찾는 헌터들이 등장했다?! 하지만 우리가 아는 광물 황금이 아니라, 황금처럼 샛노랗고 귀한데, 약성까지 좋은 산 속 황금이란다. 소염과 항균, 항암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황달과 설사, 여성의 생리불순과 냉대하를 낫게 한다는 기록이 전해지는 이 ‘황금 보물’을 찾아 거침없이 산을 오르는 헌터들이 있다.

‘황금 보물’을 찾아 떠나는 것도 신기한데, 이 헌터들, 장비부터 포스까지 얼핏 봐도 심상치 않다? 알고 보니, 생사를 함께한 특공대 선후배 사이! 이제는 군 전역 후 함께 산을 다니는 산 전우가 됐다는 박해춘 헌터와 박대식 헌터의 특공대 산행부터 이름에 ‘누를 황(黃)’ 이 붙었을 정도로 황금을 쏙 빼닮은 ‘산 속 황금’ 보물까지, 전설의 헌터에서 만나본다.

▶ 심마니 백숙, 서울 송파구 거여동

마지막 '특종! 동물의 세계'에서는 소원을 들어주눈 천재견 행복이가 소개된다.

경남 밀양의 한 시골 마을엔 소원 들어주는 요정이 살고 있다는데~ 말만 하면 소원을 이뤄주는 요정의 정체는 올해 4살 된 듬직한 견공 ‘행복이’ 행복이가 소원 들어주는 능력은 상상 초월~ 지갑이면 지갑! 휴지면 휴지! 아빠가 말만 하면 뭐든지 척척 갖다 주는데. 더 놀라운 건, 아빠의 마음을 읽는 건지~ 말하지 않아도 상황에 필요한 물건을  갖다 주는 훌륭한 소원 요정이다.

아빠가 배가 고프다고 하면 라면에 냄비, 대파까지 밭에서 뽑아다 주고~ ‘못 박자’고 하면 망치를 ‘톱질하자’고 하면 톱을 작업에 필요한 연장도 정확하게 골라다 준다. 그리고 더 놀라운 건, 덧셈 뺄셈까지 완벽하게 마스터 했다는데! 과연 행복이의 소원 들어주는 능력은 어디까지인지 공개한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살얼음 물회, 소국밥, 육전 소개

18일 '생방송 오늘 저녁' 물회, 소국밥, 육전 세트, 이수도 민박집 소개

싱싱아나고물회, 하나네소국밥, 이수도 오렌지민박, 심마니 백숙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