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먹는 것만 잘해도 성공
운동 전 먹으면 좋은 음식... 커피, 아몬드, 그릭 요거트, 사과, 바나나
운동 후 먹으면 좋은 음식... 우유, 닭가슴살, 두부, 아보카도, 사과

사진: 픽사베이

 

[문화뉴스 MHN 선수빈 기자] 운동만 한다고 살이 빠지거나 건강해질까? 운동 후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운동 전후 음식을 제대로 섭취해 줘야 한다. 일반적으로 운동을 시작하기 3~4시간 전에 식사하거나 운동 1~2시간 전에  간단한 간식 정도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운동 전 권장 음식과 운동 후 권장 음식에 대해 살펴본다. 

 

운동 전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

사진: 픽사베이

1. 커피
커피 속에 함유된 카페인을 섭취한 후 몸에 활력을 주면 지방 연소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시 말해 운동을 함으로써 소모되는 칼로리의 양이 늘어날 수 있다는 것이다. 운동 효과 제대로 증대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다만 운동하기 1시간 전 섭취를 권장한다. 

사진: 픽사베이

2. 아몬드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골고루 있어 운동을 하지 않아도 평소 하루 권장량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이는 운동 전에 섭취하면 에너지 공급과 지구력 유지 역할을 한다. 러닝머신 걷기와 같은 오랜 지구력이 필요한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또한 근손실을 예방할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사진: 픽사베이

 

3. 그릭 요거트
요거트 또한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운동할 때 필요한 에너지 공급 및 지방 연소에 자극을 준다. 일반적으로 요거트는 변비에만 좋은 것을 알고 있지만 단백질이 들어있어 운동 전과 운동 후 섭취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사진: 픽사베이

 

4. 사과
아침에 먹으면 금이라는 사과는 스트레스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 당분이 들어 있는 사과의 탄수화물이 운동하기 전 에너지 공급에 도움을 주고 지방의 흡수를 잘 막아준다. 고탄수 저지방 식품으로 사과 반개에서 1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픽사베이

5. 바나나
바나나는 혈당지수가 낮고 포만감이 높은 좋은 탄수화물 식품이다.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 포만감 만족도를 높여주기 때문에 즐겨먹는 과일이다. 또한 많은 무기질이 함유하고 있는데 무기질 중 칼륨은 근육의 경련을 막아주고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어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이다.

 

운동 후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

사진: 픽사베이

 

1. 우유
운동 후 근육 회복과 생성 역할을 해주는 우유는 단백질이 가득하기 때문에 운동 효과를 매우 극대화할 수 있다. 

사진: 픽사베이

 

2. 닭 가슴살
운동 후 닭 가슴살 섭취는 절대적인 원칙! 근 손실을 막아주고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모두가 포함되어 살이 찔 수가 없다. 닭 가슴살에 다양한 양념과 소스와 곁들이거나 색다른 레시피를 만들어 섭취하면 운동 효과도 톡톡히 하면서 행복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사진: 픽사베이

 

3. 두부
고단백 식품의 대표적 두부는 지방 함량과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음식이라고 볼 수 있다. 또 매우 높은 포만감을 가지고 있어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효과를 준다. 두부를 이용한 요리를 섭취하는 것도 맛있게 식사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사진: 픽사베이

4. 아보카도
고단백 저 탄수화물의 과일인 아보카도의 열량이 바나나의 2~3배에 달하지만 지방 함량이 높아 운동 효과를 향상시켜 준다. 또한 철분과 칼륨 등이 풍부해서 운동하고 난 후 땀으로 전해질 배출에 도움이 된다.

사진: 픽사베이

 

5. 사과
운동하기 전에도 효과적이고 운동하고 난 후에도 효과적인 만능 사과는 단당류 식품이다. 운동하면서 소진된 탄수화물을 공급하고 피로회복에 좋은 고 탄수화물 과일이다. 각종 채소나 과일에 갈아 만들어 마셔도 맛이 없을 수가 없다. 

 

 

------------

운동 효과 2배 증대시키고 싶으면, 운동 전후 잘 먹자
다이어트, 먹는 것만 잘해도 성공
운동 전 먹으면 좋은 음식... 커피, 아몬드, 그릭 요거트, 사과, 바나나
운동 후 먹으면 좋은 음식... 우유, 닭가슴살, 두부, 아보카도, 사과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