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업 요청 전면 해제…자정까지인 술집·음식점 영업시간 제한도 폐지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일본 도쿄도(東京都)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도 19일부터 휴업 요청을 전면 해제하기로 했다.

지난 3일 오후 일본 도쿄도(東京都) 신주쿠(新宿)구의 유흥가인 가부키초(歌舞伎町)에서 주점들이 영업 중이다. 출처: 연합뉴스

NHK에 따르면 도쿄도의 휴업 요청 전면 해제로 이날부터 라이브 하우스와 클럽, 손님을 가까이서 접대하는 음식점과 술집도 영업을 재개할 수 있게 됐다. 자정까지인 일반 음식점과 술집의 영업시간 제한도 폐지된다. 일부 대규모 행사를 제외하면 휴업 요청이 모두 해제되는 셈이다.

그러나 금주 들어 도쿄도에서 14일(47명), 15일(48명), 18일(41명)에 하루 40명대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상황에서 긴자(銀座)와 신주쿠(新宿) 등 번화가의 클럽까지 휴업 요청을 전면 해제하는 것은 성급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게다가 전날까지 일주일 동안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 228명 중 40%가 넘는 96명은 밤의 번화가와 관련된 사람이었다고 NHK는 전했다.

오랜 휴업 요청으로 인한 사업자 등의 피해를 고려할 때는 어쩔 수 없는 결정이라는 시각도 있다.

이와 관련, 도쿄도는 밤의 번화가에 있는 접객을 동반하는 음식점과 술집의 직원 등에 대해 기초자치단체와 협력해 집단 코로나19 검사를 하는 한편, 사업자에 대해서도 철저한 감염 방지 대책을 호소할 방침이다.

한편, 일본 정부는 코로나19 감염자와 가까이서 접촉했을 가능성이 있을 때 알려주는 스마트폰용 앱을 이날부터 운용한다.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를 다운받을 수 있다.

 

 

-----

휴업 요청 전면 해제…자정까지인 술집·음식점 영업시간 제한도 폐지

도쿄, 코로나 재확산 우려에도 클럽·라이브하우스까지 영업재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