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초고속 인터넷은 백메가 광랜부터 기가인터넷(500M, 1기가)까지 점점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하지만 이 속도는 일반적인 웹서핑이나 검색 속도가 아닌 업로드와 다운로드 속도다. 일반적인 웹서핑이나 동영상을 시청을 주로 하는 가정에서는 아직도 백메가 인터넷이면 충분하다.

인터넷과 TV결합상품의 약정기간은 보통 3년인데 약정기간이 끝나면 기존 통신사에 재약정을 신청하거나 타통신사로 변경 신청하면 된다. 재약정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통신사를 변경하는 것보다 적은 혜택을 받게 된다. 3년마다 통신사를 변경해 신규가입 하는 것이 가장 높은 현금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저렴한 요금과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통신사가 가장 좋겠지만 아쉽게도 모든 통신사는 휴대폰의 기본료처럼 인터넷 요금도 대동소이하다. 기본적인 100MB 인터넷과 IPTV 가입 시 월 3만원 중후반대의 요금이 청구되며, 유무선결합할인을 통해 1만원대까지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 받는 방법은 유무선결합할인이 가장 할인 혜택이 좋으며 제휴카드, 인터넷끼리 결합하는 방법이 있다.

SK브로드밴드(SK텔레콤)의 경우 온가족프리(1명결합), 온가족플랜(2명~5명결합), 온가족할인(가족합산 30년 이상) 등 결합상품이 다양하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 상담원과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KT는 대표적으로 총액결합할인(휴대폰 기본료 합산금액기준으로 할인금액이 결정됨)과 ‘프리미엄싱글결합’, KT 인터넷끼리 결합하는 ‘패밀리결합상품’이 있다. LG유플러스는 대표적인 결합상품으로 ‘가족무한사랑’이 있으며 1회선 결합 시 500MB 인터넷을 가입한다면 ‘참 쉬운 가족결합’이 더 유리한 경우가 많다.

포털사이트에서 인터넷 관련 키워드 검색 시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등의 검색어를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요금만큼이나 사은품 혜택 등을 중요시 생각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하고 가입해야 한다.

인터넷TV 결합상품 가입 시 통신사별로 약간은 다르지만 최대 46만원의 현금 사은품이 지급된다. 이 금액을 초과하면 경품고시제 위반으로 영업정지 등을 당할 수 있고 그럴 경우 사은품 지급이 중단될 수 있으므로 경품고시제를 위반하는 불법업체의 달콤한 유혹은 피해야 한다.

인터넷가입 커뮤니티 ‘통신나라’의 경우 2008년부터 12년동안 꾸준하게 운영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터넷가입 관련 네이버카페로 15만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국내 최장수 커뮤니티로 유명하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공식 승인을 받은 인터넷비교사이트로 2008년부터 2020년까지 작성된 실제 인터넷설치 후기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