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한국사&인문학&한국어&한자 지도사 자격증 1급 교육과정에 필요한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무료로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한국사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준비한 이번 이벤트에 당첨되면 인문학지도사, 아동한자지도사 등 총 150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본원의 한국사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한국사 전반을 교육을 진행하며, 초등·중등·고등 한국사강의 강사를 지망하고 있는 이들에게 알맞은 자료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공무원·공기업·임용고시 한국사공부법 등과 관련한 시험대비 인강, 기출문제집, 독학용 참고서(자습서), 요점정리노트 같은 교육콘텐츠로도 이용 가능하다. 

한국어지도사 교육과정은 국가공인자격증인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을 치르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인강들이 준비되어 있다. 한국어학당 교사 채용모집에 지원하고자 하거나 외국인한국어학원 취업, 국어국문·한국어학과 재학생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수업들은 물론 국립국어원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희망자, 한국어교원양성과정 대상자와 관련된 인강들도 있다.

한자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한자사전의 다양한 한자들을 두루 배울 수 있는 인강들로 구성돼 있다. 이에 대한상공회의소 한자급수시험 1급·2급·3급, 4급·5급·6급·7급·8급·9급 공부, 한국어문회 한자능력검정시험(한자검정능력시험) 준비, 한자단어·한문 쓰기 강좌 및 유아·초등학생 어린이 기초한자 학습지 교육 등에도 도움이 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다문화가정 교육지원센터 KSL 한글교육, 토픽(TOPIK) 한국어능력시험에 관심 있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라며 “각각의 자격증 관련 시험일정 및 장소, 유효기간 등에 대한 정보는 한국장학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온라인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이곳의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