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유리, 강호동과 먹방 연기 대결
국악계 아이돌 이봉근 BTS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새로운 버전
국악인 이봉근은 누구?

출처 : JTBC

[문화뉴스 MHN 정지윤 기자] 20일 방송되는 JTBC ‘아는 형님’에서는 영화 ‘소리꾼’의 주연 배우 이유리와 진짜 소리꾼인 국악인 이봉근이 전학생으로 등장한다. 이유리는 과거 형님학교를 휩쓸고 갔던 전적답게, 이번에도 엉뚱한 예능감으로 웃음을 안길 예정이다.

최근 진행된 ‘아는 형님’ 녹화에서 이유리는 “예능 활동이 거의 없었던 이봉근에게 ‘아는 형님’을 위한 특훈을 시켰다”라고 밝혀 웃음을 안겼다. 이유리의 가르침을 받은 이봉근의 활약상은 본 방송에서 공개된다.

형님들은 이유리에게 "이번에도 악역이냐"라는 질문 세례로 반가움을 드러냈다. 이에 이유리는 "소리꾼의 아내로 등장한다"라고 답변했고, 형님들은 "착한 역이라 아쉽다"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이유리는 강호동과 먹방 연기 대결을 펼쳐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날 이유리는 “입 안이 커서 음식을 먹고도 안 먹은 척할 수 있다”라고 밝힌 후, 즉석에서 달걀을 먹은 후 안 먹은 척 하는 태연한 연기를 선보였다. 여기에 청순한 표정까지 더한 능청스러움을 선보여 큰 웃음을 자아냈다. 강호동 또한 이유리에 지지 않기 위해 먹은 듯 안 먹은 것 같은 먹방 연기를 시도했다. 강호동은 삶은 달걀과 왕만두를 입에 넣고도 변함없는 모습을 보여 ‘먹방 대가’다운 능력치를 입증했다.

한편, 이유리와 함께 '형님학교'를 찾은 이봉근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과 국악대상 연주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최고의 소리꾼. 이유리는 이봉근을 '국악계 아이돌'로 소개하기도 했다. 이날 이봉근은 방탄소년단의 노래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판소리&재즈 버전으로 재해석해 선보였다. 이봉근이 재해석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들은 이상민은 "미친 수준의 경지다"라고 환호했다. 민경훈 역시 "소름 돋았다"고 평했다는 후문.

출처: 이봉근 공식 쇼셜미디어 캡처

이날 방송에 출연한 소리꾼 이봉근은 KBS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국악과 재즈가 만난 '봄날은 간다'를 선보이며 출연자들이 넋을 놓을 정도로 감탄하게 만들기도 했다. 이봉근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음악과를 전공, 2006년 졸업했다. 이후 고려대학교 응용언어한 문화컨텐츠 석사를 수료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봉근은 2009년부터 2014년까지 앙상블 시나위의 멤버로, 2012년부터 2016년까지 그룹 신한악의 멤버로도 활동했다. 시나위로 활동할 당시 KBS국악대상에서 연주상을 수상하고, 2018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수상이력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국악을 친숙하게 대중에게 알리기위해 '불후의 명곡', '열린음악회', '판스틸러-국악의역습' 등 방송에 출연하는 등 국악인의 삶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엉뚱발랄 이유리의 매력과 국악계 아이돌 이봉근의 예능감은 20일(토) 밤 9시에 방송되는 JTBC '아는 형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아는형님' 국안인 이봉근 BTS 노래 재해석...이봉근 누구길래?
배우 이유리, 강호동과 먹방 연기 대결
국악계 아이돌 이봉근 BTS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새로운 버전
국악인 이봉근은 누구?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