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7월 공연소식
예술의 전당 7월 공연소식
7월 공연 소식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지난 24일 여름 장마의 시작으로 본격적 여름 입문을 알리고 있다. 시원한 곳에서 여유를 만끽하고 싶다면, 7월은 공연장에서 알차게 보내는 것은 어떨까.

7월의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예술의 전당·세종문화회관의 공연 소식을 알아보자.

우선, 세종문화회관이다.

2020 서울시향 New 실내악 시리즈 Ⅲ

기간 2020.07.12 (일)
장소 세종체임버홀
시간 오후 5시  (공연시간 : 120 분)

서울시향 New 실내악 시리즈 3탄은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이다. 서울시향은 '2020 서울시향 New 실내악 시리즈'를 통하여 트럼펫 호칸 하르덴베리어르, 피아노 김선욱과 공연을 준비하였으나,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취소된 바 있다.

출처 서울시향
[공연소식] 세종문화회관·예술의 전당 7월 공연 소식... 더위 날려버리는 알찬 구성!

오는 25일 다시 현장 공연을 재개를 시작으로 공연장에서 오랜만에 관객들과 마주하는 서울시향의 실내악 음악은 어떤 모습으로 관객들에게 다가갈지 기대해 볼만하다.

▶ 프로그램

하이든, 현악사중주 바장조 '꿈'
Haydn, String Quartet No. 40 in F major, Op. 50, No. 5,  Hob. III:48 'Dream'

모차르트, 현악사중주 제13번 라단조
Mozart, String Quartet No. 13 in D minor, K. 173

베토벤, 현악사중주 제9번 다장조 '라주몹스키'
Beethoven, String Quartet No. 9 in C major, Op. 59, No. 3 ‘Razumovsky’

컨템포러리S '자파리'

기간 2020.07.15 (수) ~ 2020.07.19 (일)
장소 세종S씨어터
시간 평일 오후 7시 30분
       주말 오후 3시  (공연시간 : 70 분)

전 회차 매진으로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2019'김주원의 탱고발레 - 3 Minutes'에 이어 최정상의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컴템포러리S 시리즈의 두번째 작품 '자파리'이다.

출처 세종문화회관
[공연소식] 세종문화회관·예술의 전당 7월 공연 소식... 더위 날려버리는 알찬 구성!

현대무용은 물론 뮤지컬,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활약하고 있는 안무가 김설진과 재치 넘치는 연출력과 대중성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연출가 민준호는 이미 무용극 '세상이 이렇게 아름다울수도 있다니..', 연극 '뜨거운 여름'등 여러 작품에서 호흡을 맞추온 두사람은 피지컬 모노드라마 컨템포러리S '자파리'에서 다시 만났다.

이 작품은 한 인간이 진지하게 어떤 행동을 해도 많은 이들에게는 그저 '자파리'로 보여서 억울해 했던 때가 있다. 짜증이 난 그 인간이 장난을 했는데 어떤 이들에겐 그것이 예술로 보여 오히려 당황한 때도 있다. 그렇게 장난의 힘을 알아버린 한 인간이 일부러 장난을 해대며, 또 다른 새로운 것을 찾아 헤매는 예술을 햔한 끝없느 투쟁의 이야기 이다.

썸머클래식 Summer Classics

기간 2020.07.31 (금) ~ 2020.08.08 (토)
장소 세종M씨어터
시간 금 : 오후 7시30분 
       토 : 오후 5시  (공연시간 : 100 분)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채움의 시간, 클래식 음악으로 마음 꽉꽉 채우기!

출처 세종문화회관
[공연소식] 세종문화회관·예술의 전당 7월 공연 소식... 더위 날려버리는 알찬 구성!

인터파크 골든티켓어워드, 세종문화회관 클래식부분 티켓판매 1위를 기록하는 공연이 돌아왔다. 청소년과 클래식에 관심 있는 모두의 눈높이에 맞춘 쉬운 해설과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오케스트라의 풍부한 선율을 한자리에서 느낄 수 있는 여름 시즌 대표 클래식 공연인 '썸머클래식!' 올 해는 특별히 오랜 기간 질병과 더위에 예민해진 이들에게 음악회를 통하여 삶의 활력을 회복할 수 있는 모두의 축제로 진행된다.

임헌정의 지휘에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단과 함께 펼쳐지는 썸머클래식은 정경영의 해설로 진행된다.

다음은 예술의 전당이다.

6.25전쟁 70주년 기념 특별 음악회 '평화 콘서트'

기간 2020.07.08 (수)
장소 콘서트홀
시간 오후 7시 30분(공연시간 : 120 분)

출처 예술의 전당
[공연소식] 세종문화회관·예술의 전당 7월 공연 소식... 더위 날려버리는 알찬 구성!

6.25전쟁 발발 70주년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16개 참전국과 참전용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음악회가 시작된다

전쟁의 참화를 딛고 오늘의 대한민국을 이루어 낸 자긍심과 자부심이 아름다운 음악 선율을 타고 울려 퍼질 이번 공연은 한겨레신문사와 공동으로 주최하며 참전 유공자와 유가족을 비롯해 16개 참전국과 5개 의료지원국 외교 사절 등 관계자 560명이 초청된다.

이병욱 지휘자와 코리아쿱오케스트라와 함께 진행되는 '평화 콘서트'는 소프라노 임세경과 바리톤 김주택, 바이롤리니스트 정경화, 고소현 그리고 그란데오페라합창단과의 협연으로 이루어져 성악에서 기악까지 다채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아리아와 아트팝의 극적 조우 '오페라 카니발 2020'

기간 2020.07.11 (토)
장소 콘서트홀
시간 오후 5시 (공연시간 : 150 분)

출처 아트앤아티스트
[공연소식] 세종문화회관·예술의 전당 7월 공연 소식... 더위 날려버리는 알찬 구성!

오페라 아리아와 아트팝 가곡이 어우러지는 색다른 클래식 축제를 펼친다. 공연기획사 아트앤아티스트는 2018년 사무엘 윤, 2019년 캐슬린 김을 중심으로 선후배 성악가들이 한자리에서 공연한 ‘오페라 카니발’을 개최했다. 올해 '오페라 카니발'은 더욱 대중적인 모습으로 탈바꿈한다.

2000년대부터 독일을 중심으로 유럽 오페라 극장에서 활약해온 팬텀싱어의 명프로듀서 베이스 손혜수를 중심으로, 이탈리아 오페라 무대를 장악한 바리톤 김주택, 세계시장이 주목할 최고의 차세대 테너 김승직, 클래식과 크로스오버를 모두 사로잡은 공연계의 블루칩 포르테 디 콰트로의 테너 김현수와 베이스 손태진, 한국의 보첼리로 불리는 미라클라스의 테너 정필립이 함께한다.

이번 공연의 프로그램은 강렬한 오페라 레퍼토리와 귀에 쉽게 감기는 대중적인 아트팝 가곡으로 구성되었다. 베르디 '돈 카를로', 마스카니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레온카발로 '팔리아치', 구노 '파우스트' 등 오페라 유명 아리아와 ‘첫사랑’, ‘사랑의 테마’, ‘마중’, ‘연꽃 만나고 가는 바람같이’ 등의 아트팝 가곡 특유의 서정적인 선율로 꾸며질 예정이다. 

KBS교향악단 제756회 정기연주회

기간 2020.07.16 (목)
장소 콘서트홀
시간 오후 8시 (공연시간 : 120 분)

KBS교향악단이 제 756회 정기연주회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이번 정기연주는 이미 여러차례 국내 무대에서 인사를 전했던 지휘자 브램웰 토베이와 바이올리니스트 제임스 에네스의 협연으로 이뤄진다. 특별히 이번 연주는 탄생 250주년을 맞이는 베토벤의 음악으로 가득채울 예정이다.

브램웰 토베이와 KBS교향악단이 전하는 베토벤의 음악은 어떠할지 기대해 볼만하다.

출처 KBS교향악단
[공연소식] 세종문화회관·예술의 전당 7월 공연 소식... 더위 날려버리는 알찬 구성!

▶ 프로그램

베토벤 코리올란 서곡, 작품62
L. v. Beethoven / Coriolan Overture Op.62

베토벤 /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 작품61
L. v. Beethoven / Violin concerto in D Major, Op.61

베토벤 / 교향곡 제3번 Eb장조, 작품55
L. v. Beethoven / Symphony No.3 Eb Major, Op.55

-----

[공연소식] 세종문화회관·예술의 전당 7월 공연 소식... 더위 날려버리는 알찬 구성!

세종문화회관 7월 공연소식

예술의 전당 7월 공연소식

7월 공연 소식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