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자폐증과 난독증을 비롯한 각종 심리증상의 극복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등 36가지 온라인강의를 교육원 홈페이지에 무료 회원가입만 해도 아무런 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무료수강 혜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교육원 관계자는“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는 또래 아이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왕따 문제, 아스퍼거증후군증상 등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아동과 이에 걱정하는 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이를 통해 아동 심리를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이 활성화되고 아이들의 원활한 일상생활과 적극적인 교류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학습자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약 4~6주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시간과 장소에 구분 없이 수강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교안과 시험기출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 시 1급,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게 된다.

교육원에서는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오랜 경험과 전문 지식을 갖춘 강사의 100% 온라인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수강 중에 궁금한 질문을 강사와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또한 교육원은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서도 한 달 기간 복습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 학습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받고 있다.

한편, 자폐증이란 자신만의 세계에 빠져 정서적 유대감이 일어나지 않는 증상이다. 자폐증 종류는 유아자폐증, 아기자폐증상이 있으며, 타인에 대한 상호작용이 형성되지 않고 같은 행동을 반복하는 자폐스펙트럼도 있다. 이는 의사소통능력과 언어발달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놀이치유와 모래놀이 등의 치유프로그램으로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난독증은 듣고 말하는 능력에는 문제가 없지만 글을 읽기 어려워하는 학습장애의 일종이다. 학습장애가 장기적으로 이어질 경우 우울증초기증상과 다른 증상이 공존하는 경우가 있으며, 이를 치유하기 위해 음운인식 및 파닉스 등의 훈련을 꾸준히 받는 것이 예후가 좋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교육하고 있는 독서지도사자격증은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활용하여 학습장애를 비롯한 ADHD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은 아이들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활용하여 공부 잘 하는 법과 학습 동기부여를 돕는다.

또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아동 콤플렉스 이해를 통해 다운증후군증상과 틱장애 등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생활 적응을 도울 수 있으며,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애착인형과 색칠공부 등 접근성이 용이한 미술 활동으로 불안장애나 감정조절장애 치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 밖에도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다양한 놀이치유를 통해 아이들의 정서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조현병증상과 공황장애 등 다양한 심리장애 극복을 돕는 심리치유기법을 배워볼 수 있다. 또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통해 대인기피증증상 및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치유에 도움을 준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주관하고 있는 모든 교육과정의 자격증은 국책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있다. 이는 바우처 지정기관에 등록할 수 있고, 아동·청소년·성인심리상담센터 업무에 활용될 수 있으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 시 스펙업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취업준비생들로부터 높은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교육원의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은 언어문제를 겪는 아동청소년과 다문화가정의 사람들에게 원활한 언어능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은 파닉스 관련 영어단어 및 발음에 대한 교육을 지도할 수 있다.

무료수강 혜택과 자격증 종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