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올댓뮤직X인디스땅스’ 우승 밴드 '헤이맨'이 미공개 곡 무대를 선보인다
스카이캐슬 OST 'We all lie'부른 하진이 스페이스 공감에 출연한다

출처: EBS

[문화뉴스 MHN 정지윤 기자] 26일 방송되는 'EBS 스페이스 공감'에서는 ‘새로운 빛이라 부를게 – 헤이맨(Hey Men) / 뛰어 넘다 하진’ 편이 방송된다.

통통 튀는 음악과 무대 위에서 내뿜는 폭발적인 에너지로 즐거운 기운을 전하는 밴드 ‘헤이맨’이 '스페이스 공감'을 처음 찾았다. 2017년 'Prism'으로 자신들의 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데뷔한 이들은 이듬해 ‘2018 올댓뮤직X인디스땅스’ 우승을 거머쥐었다. 

사전 인터뷰에서 “행복한 밴드로 기억되고 싶다”고 음악적 목표를 밝힌 헤이맨은 이날 무대에서 데뷔앨범에 수록되었던 빠르고 신나는 곡 ‘Xtopia’부터 EP '그럼에도 불구하고'(2020)의 수록곡 ‘데리러 가는 길’, ‘Wait a Minute’에 이르기까지 유쾌하면서도 진솔한 무대를 펼쳤다. 또한 이날 '스페이스 공감'을 위해 아직 발표하지 않은 미공개 곡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어서 OST 계의 신흥 강자로 사랑받고 있는 보컬리스트 ‘하진’이 무대에 올랐다. 드라마 '스카이 캐슬' OST ‘We all lie’부터 '초콜릿' OST ‘Always be here’에 이르기까지 각종 드라마에서 매력적인 보이스로 극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며 화제가 되었던 하진은 지난 4월 싱글 'Daydream'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시작했다. 

그리고 두 달여 만인 지난 18일에 새로운 싱글 'Overthink'를 발표, 기존에 대중들이 가지고 있는 하진의 보컬에 대한 틀을 완전히 깼다. '스페이스 공감'에서는 드라마 OST부터, 올해 발표한 두 장의 싱글까지 하진이 갖고 있는 보컬의 매력을 압축적으로 보여줄 계획이다.

뮤지션에게 뚜렷한 색깔이 있다는 것은 강력한 장점이자, 오래 사랑받을 수 있는 힘이 될 것이다. 독보적인 색깔을 가진 밴드 ‘헤이맨’과 보컬리스트 ‘하진’의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이들의 무대는 26일 밤 12시. EBS1 '스페이스 공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EBS 스페이스 공감, 스카이캐슬 OST 부른 '하진' 출연
‘2018 올댓뮤직X인디스땅스’ 우승 밴드 '헤이맨'이 미공개 곡 무대를 선보인다
스카이캐슬 OST 'We all lie'부른 하진이 스페이스 공감에 출연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