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내추럴함을 강조한 헤어스타일이 주목 받고 있다. 여자는 물론 남자들 사이에서도 가벼운 볼륨, 자연스러운 모발 흐름이 돋보이는 헤어스타일이 인기다. 

여성 직장인들에게 꾸준히 선호도가 높은 스타일로 무겁지 않을 정도로 레이어드를 준 발롱펌이 있다. 발롱펌은 부담스러지 않은 웨이브로 손질이 간편하고 관리가 쉬워서 바쁜 아침 시간에도 간편하게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내추럴함과 여성스러움을 동시에 갖고 있어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한 분위기를 줄 수 있는 것도 매력 포인트다.

굵은 웨이브는 청순한 느낌을 줄 수 있다. 가벼운 느낌의 자연스러운 컬감으로 러블리하고 귀여운 이미지에도 잘 어울린다. 가르마를 변경하면 색다른 분위기로도 연출 가능하다. 

남성 헤어스타일은 댄디 헤어가 대세다. 일명 남친 헤어스타일로도 알려진 댄디 헤어는 깔끔해보이면서 케어가 쉬운 것이 장점이다. 캐주얼, 수트 등 어떤 옷과도 잘 어울려 추천이 많은 스타일이기도 하다. 

포멀하고 신사적인 느낌의 리젠트 헤어는 연령을 불문하고 인기 순위가 높다. 앞머리를 적당히 세워주면 얼굴이 좀더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으며,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악성곱슬은 스트레이트펌, 볼륨매직 등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붕 뜨고 푸석푸석한 곱슬머리를 차분하게 진정시킬 수 있는 관리법이기 때문이다. 집에서 직접 셀프매직을 진행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하지만 반복되는 파마는 머리결, 두피에 손상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손상모발과 두피관리를 챙기는 것이 좋다. 머리결 좋아지는 법으로는 헤어단백질을 공급해줄 수 있는 샴푸와 린스, 헤어트리트먼트 사용이 있다. 손상이 심하면 헤어클리닉에서 두피스케일링과 손상모발복구 시술을 받기도 한다. 

모발과 두피케어에 좋은 샴푸, 헤어트리트먼트 제품은 온라인몰이나 드럭스토어에서 찾을 수 있다. 천연샴푸 등을 인생템으로 꼽기도 하는데 헤어타입, 성분을 고려한 후 헤어 제품을 선택할 것을 권한다. 

대책없이 붕 뜨고 정돈되지 않는 헤어가 고민이라면 미용실샴푸로 유명한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프 샴푸',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프 샴푸 포 맨'과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트리트먼트'를 주목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스타일 변형 및 유지 특허성분 함유로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차분한 헤어 구현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다. 

'HAMOCELL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는 자연유래계면활성제 함유로 민감한 두피에도 사용 가능하며 실크단백질과 밀단백질이 붕 뜨고 힘없는 머릿결에 영양을 채워 탄탄한 모발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감, 동백나무잎, 캐럽 콩 등의 식물성 복합성분이 모발을 윤기있게 가꿔준다. 푸석하고 건조한 남자 모발은 'HAMOCELL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 포 맨'으로 영양과 보습감을 선사할 수 있다. 멘톨 성분 햠유로 두피에 청량감과 상쾌함도 줄 수 있다. 여기에 'HAMOCELL 매직 스트레이트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7가지 단백질 모발에 부족한 영양을 채워주며 피부진정, 보습효과가 있는 호호바씨 오일도 함유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