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블랙핑크' 컴백, 전 세계 차트 석권
美 NBC '지미 팰런쇼' 통해 컴백 무대 공개
'블랙핑크', 전 세계가 “인 유어 에리어(in your area)”

[문화뉴스 MHN 경어진 기자] “BLACKPINK in your area." 말 그대로다.

걸그룹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가 컴백과 동시에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지난 26일 오후 6시 첫 정규 앨범 선공개 타이틀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을 발매한 지 하루도 안 돼 세계적 '돌풍‘을 일으킨 것.

음원 발매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 실시간 차트에 1위로 진입하는가 하면 곡 이용자 수는 10만 명을 넘어섰다. 아이튠즈 차트에서는 26일 오후 11시 기준 56개국 1위를 기록했고, 27일 오전 7시 기준으로는 60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그룹 '블랙핑크' 신곡 뮤직비디오가 공개 하루 만에 8,000만 회 이상 조회됐다.
자료 출처 :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 갈무리

뮤직비디오도 마찬가지다.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하루도 채 안 돼 8,000만 회 이상(27일 17시 기준) 조회됐다. 공개 12시간 만에 3,000만 회, 63시간 만에 1억 회 재생된 이전 곡 'Kill This Love'와 비교했을 때도 압도적인 수치다.

한편 블랙핑크는 미국 NBC 프로그램 ‘지미 팰런 쇼’(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를 통해 27일(현지 시간) 컴백한다.

'블랙핑크'가 미국 NBC 프로그램 ‘지미 팰런 쇼’를 통해 컴백 무대를 가졌다.
자료 출처 : 공식 영상 갈무리='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아이돌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해외 프로그램을 통해 컴백 무대를 가지는 것. ‘세계적’ 그룹다운 행보에 이들의 컴백 영상은 공개 4시간 만에 159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들은 한복을 활용한 특색있는 의상을 입고 무대에 올랐다. 특히 첫 무대임에도 블랙핑크 특유의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화제가 됐다. 전 세계의 팬들은 “모든 것이 완벽하다.", "멤버들의 무대가 매번 발전하는 것에 고맙다.", "무대를 보고 '와'라는 생각밖에 안 들었다."와 같은 반응을 보이며 컴백을 함께 즐기고 있다.

'블랙핑크'의 컴백 무대가 전 세계적으로 화제다.
자료 출처 : 공식 영상 갈무리='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한편 블랙핑크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은 블랙핑크의 개성이 돋보이는 힙합곡이다. 감정 변화에 따라 고조되는 보컬과 랩 파트가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어떤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전진해 비상하자’라는 블랙핑크의 의지가 담겨있다.

국내에서는 28일(일) SBS ‘인기가요’를 시작으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백 개중에 백 내 몫을 원해” 이들 노래의 가사처럼 블랙핑크가 국내·외 활동에서 주어진 몫 그 이상을 해내며 블랙핑크만의 독보적 '영역(area)'을 만들지 귀추가 주목된다.

-----

그룹 ‘블랙핑크’ 컴백, 그들만의 독보적 '영역' 구축할까

- 걸그룹 '블랙핑크' 컴백, 전 세계 차트 석권
- 美 NBC '지미 팰런쇼' 통해 컴백 무대 공개
- '블랙핑크', 전 세계가 “인 유어 에리어(in your area)”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