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6일(금) ~ 7월 12일(일)
가전, 자동차, 의류, 주방, 침구 등 다양한 품목 대상
백화점, 대형마트, 아웃렛, 면세점, 온라인마켓 등 할인 진행

출처=연합뉴스 
'대한민국 동행세일' 내수 활성화 효과 봤다...가전, 자동차, 백화점 등 세일 기간과 품목은?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코로나19 사태 이후 움츠렸던 유통업계가 '대한민국 동행세일' 시작과 함께 기지개를 켜고 있다.

지난 26일 시작된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에 맞춰 면세점, 백화점, 아웃렛, 대형마트 등이 일제히 할인을 진행하며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동행세일 기간에 맞춰 세일을 시작한 롯데백화점은 26∼28일까지 사흘간 매출이 지난해 여름 세일기간 첫 사흘과 비교해 16% 증가했다. 교외형 아웃렛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올랐다.

장마를 동반한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에어컨 등 냉방가전을 찾는 사람도 늘었다. 신세계백화점 가전 매출은 123.7% 급증했고 롯데 아웃렛 6곳의 생활가전도 49% 증가율을 기록했다.

출처=대한민국 동행세일 공식 홈페이지
'대한민국 동행세일' 내수 활성화 효과 봤다...가전, 자동차, 백화점 등 세일 기간과 품목은?

동행세일 기간 백화점을 비롯해 전통시장, 대형마트, 아웃렛의 매출도 일제히 증가하며 내수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 26~28일까지 제철 식품인 복숭아(236.6%)와 오징어(309.7%) 매출이 세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와인(32.9%)과 맥주(17.1%) 등 주류 매출이 15.7% 늘었고, 과자 매출도 10.4% 증가했다.

전통시장도 동행세일 기간 할인과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633곳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는 동행세일 기간 당일 구매액의 2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되돌려주고, 지역별로도 자체 판촉 행사를 한다.

동행세일 기간동안 할인을 진행하는 온라인 업체는 11번가, 위메프, G마켓, 옥션, SSG닷컴, 티몬, 롯데온, 인터파크, CJ몰, 오아시스마켓 등이다.

출처=대한민국 동행세일 공식 홈페이지
'대한민국 동행세일' 내수 활성화 효과 봤다...가전, 자동차, 백화점 등 세일 기간과 품목은?

오프라인 주요 할인 업체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등이다. 

현대자동차는 주요차종 최대 10% 할인을 진행하고 기아자동차는 주요차종 최대 3% 할인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TV/냉장고 경품 이벤트와 제품 구매시 혜택 증정 이벤트를, LG전자 2020상반기 인기상품 특별전을 진행한다. 

구체적인 세일 품목과 업체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공식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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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동행세일' 내수 활성화 효과 봤다...가전, 자동차, 백화점 등 세일 기간과 품목은?

6월 26일(금) ~ 7월 12일(일) 
가전, 자동차, 의류, 주방, 침구 등 다양한 품목 대상
백화점, 대형마트, 아웃렛, 면세점, 온라인마켓 등 할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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