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재택근무를 비롯해 초·중·고의 온라인 원격 수입이 활성화되면서 원활한 온라인 수업을 위한 초고속 인터넷 환경이 필수가 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 인터넷망 속도가 느려 원격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기가 인터넷 등 초고속 인터넷 이전 설치 및 신규가입 신청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대리점 보다는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비대면 가입이 가능하고 통신사 고객센터보다 약 10% 이상 현금사은품 혜택이 높은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한 설치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SK KT LG 등 다양한 통신사별 상품과 유무선결합할인, 현금사은품 지원 혜택 등을 직접 비교해 보고 가입할 수 있다.”고 전했다.

경품고시제 가이드에 따라 현재 인터넷만 단독으로 가입할 경우 9~15만원의 현금지원이 가능하고 인터넷TV 결합상품을 가입할 경우 35~46만원의 현금지원이 가능하다. 통신사별로 현금지원 사은품이 상이하니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해 상담 비교 후 가입하는 것이 좋다. 

‘통신나라’ 관계자는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의 경우 기존 사용하던 통신사 그대로 재약정을 하거나 통신사를 변경할 수 있는데 재약정보다는 신규가입, 즉 통신사를 변경하는 것이 현금지원 혜택을 더 많이 받아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LG헬로비전(구 CJ헬로비전)의 경우 SK텔레콤 온가족플랜, KT총액결합할인 등 유무선결합할인을 동일하게 적용 받을 수 있어 휴대폰할인금액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욱 저렴한 요금으로 기가인터넷과 IPTV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고화질로 TV에서 버튼 하나로 시청할 수 있는 부분도 큰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최근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곳 등 현금지원 사은품 등에 관련된 검색어가 자주 눈에 보인다. 하지만 여전히 높은 현금사은품 혜택 등으로 고객을 유인하고 사은품을 지급하지 않고 폐업을 하는 업체가 많으니 반드시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해야 한다.

자료를 제공한 인터넷가입 커뮤니티 네이버카페 ‘통신나라’의 경우,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공식 승인을 받은 업체로 2008년부터 인터넷가입 정보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인터넷 비교사이트로 12년동안 꾸준하게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TV결합상품 가입을 진행하면서 15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믿을 수 있는 업체 중 하나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