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자랑하는 69개의 과정들의 무료수강을 진행한다.

이번 무료수강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신청할 수 있는데, 희망자들은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된다.

현재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과정들은 부부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2612호), 문학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0389호)를 비롯해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다양하다.

한교진을 통해 수강이 가능한 문학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포함한 언어활동을 통해 내담자가 잃어버린 자기의 언어 또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자기능력이나 자기의 참된 본성을 되찾도록 도와줄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부부 심리상담사 과정은 갈등이나 불화를 겪고 있는 부부들이 행복하고 견고한 부부가 될 수 있도록 부부에 대한 이해나 관계의 이해, 상담의 필요성 등을 비롯하여 원활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기술이나 기법과 적용사례들을 배우게 된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 중인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