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황제물회, 낙지 한상차림 소개
  • 박한나 기자
  • 승인 2020.07.0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생방송 오늘 저녁' 황제물회, 낙지 한상차림, 근육테크 비법 소개
물회의 정석, 신안갯뻘낙지, 한택식물원, 평창 백룡동굴, 웰빙약초마을 소개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1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황제물회, 낙지 한상차림, 근육테크 비법이 방송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출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황제물회, 낙지 한상차림 소개

먼저, '기(氣)찬 밥상]'에서는 코로나19 극복 기원! 싱싱한 바다의 유혹 황제물회 & 낙지 한상차림이 소개된다.

먹자마자 땀 뻘뻘, 기운이 펄펄 나는 보양식부터 음식이 곧 약이 되는 건강식까지! 맛은 기본. 영양은 덤.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기(氣)찬 밥상'을 소개한다. 

첫 번째 기찬 밥상을 만나러 간 곳은 경기도 김포시. 싱싱한 광어, 바다의 인삼이라 불리는 해삼, 보양의 대명사 전복 등 갖은 해산물을 먹으러 온 손님들로 가득하다. 그런데 이들이 시킨 메뉴는 한 가지! 싱싱한 해물이 무려 7가지나 들어 있는 ‘황제물회’다. 하루 매출 약 660만 원, 한여름엔 1300만 원까지 나올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룬다는 이곳의 비법은 바로, 무더위를 날려버릴 시원한 물회 육수이다. 육수 양념에 구운 광어 뼈와 1년 숙성한 매실 원액이 들어가 손님 입맛 사로잡는 감칠맛을 낸다고 한다.

▶ 물회의 정석,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누산리

기찬 밥상을 찾아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서울특별시 관악구. 자리에 앉자마자 폭풍 흡입 하게 만드는 기찬 음식의 정체는 바로 한우낙지탕탕이다. 지방이 없어 담백하고 부드러운 한우 우둔살과 신안에서 갓 올라온 낙지의 조화는 이루 말할 수 없다는데! 사장님의 조카가 신안 갯벌에서 손수 잡아 올린 낙지로만 요리를 한다니 이거보다 더 믿음직한 산지 직송은 없다. 한우낙지탕탕이의 고소한 맛에 취한 뒤 매콤달콤한 낙지호롱까지 즐기면 기력 충전 완료이다. 코로나-19에 덥고 습한 날씨까지 더해져 지친 요즘, 활력을 선사할 '기(氣)찬 밥상'을 주목하라.

▶ 신안갯뻘낙지,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출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황제물회, 낙지 한상차림 소개

'추적 10분'에서는 땅에서 솟아나는 뿔을 찾으러 떠난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설명하기 힘든 미스터리를 속 시원히 파헤치는 <추적 10분>. 추적 PD가 파헤칠 아홉 번째 미스터리! 언뜻 보면 석순 같기도 하고 언뜻 버섯 같은 미스터리한 뿔이 있다?! 한 개도 아니고 수많은 뿔이 함께 등장했다고 하니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이 대부분! 미스터리를 해결하기 위해 추적 PD가 나섰다.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다양한 동굴생성물을 볼 수 있는 평창의 백룡동굴. 이곳에서 실제로 뿔을 닮은 다양한 종유석과 석순을 볼 수 있었는데... 제보 받은 사진 속 뿔과 형체가 비슷하긴 하지만 주변 환경이 달라도 너무도 달라 보이는 상황. 아무래도 뿔이 산에 있는 것 같다는 힌트를 얻고 바로 인근의 산으로 향하는 추적 PD은 깊은 산 나무 근처에서 자라는 버섯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을 해보는데~ 추적과 함께 ‘추적추적’ 내리는 비에 한 걸음 떼기도 힘든 상황이다. 우연히 만난 귀인의 도움으로 험난한 산길을 헤쳐 나가는데, 과연 땅에서 솟아난 뿔을 찾을 수 있을까? 정체 모를 뿔을 향한 추적 PD의 눈물겨운 여정을 '추적 10분'에서 공개한다.

▶ 한택식물원,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 평창 백룡동굴,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 웰빙약초마을,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건강 하우(HOW)'에서는 내 몸을 위한 건강 보험, ‘근육테크’가 소개된다.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줄어들 수밖에 없는 근육량!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노년의 근감소증을 공식 질병으로 인정했다. 우리나라의 경우, 노인의 근감소증 유병률이 남성 27.7%, 여성 24.3%로 이제 근육이 감소하는 것을 단순히 노화의 한 현상으로만 여기고 예방하지 않는 것은 건강한 노후생활을 포기하는 것과 같다고 한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근감소증이다. 그렇다면 근감소증을 예방하는 올바른 방법은 무엇일까?

최근 건강을 위해 부단히 노력 중이라는 방송인 신재은 씨. 그녀도 줄어드는 근육량 때문에 걱정이 많았다고 하는데... 특히 올해 초부터 푸석푸석해진 머릿결과 피부 때문에 간식 가방까지 만들어 다니며 몸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다고 한다. 거기다 다이어트의 대명사로 불렸던 몸짱 남편 조영구 씨에게 집중 트레이닝까지 받으며 하체 운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그녀! 허약체질이었던 그녀를 튼튼하게 바꿔준 특별 건강법! '건강하우(HOW)'에서 공개한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황제물회, 낙지 한상차림 소개

1일 '생방송 오늘 저녁' 황제물회, 낙지 한상차림, 근육테크 비법 소개

물회의 정석, 신안갯뻘낙지, 한택식물원, 평창 백룡동굴, 웰빙약초마을 소개





관련기사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