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딜런, 정규 앨범 'Rough And Rowdy Ways' 발매

출처: 소니뮤직

[문화뉴스 MHN 정지윤 기자] 2016년 뮤지션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던 '음유시인' 밥 딜런 (Bob Dylan)이 돌아왔다. 39번째 정규 앨범 'Rough And Rowdy Ways'는 발매와 동시에 영국을 비롯한 8개 국가에서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우수한 글로벌 차트를 기록 중이다.

지난달 30일 빌보드에 따르면 밥 딜런이 지난 19일 발매한 '러프 앤드 라우디 웨이즈'는 '빌보드 200' 최신 차트에서 2위에 올랐다. 이로써 밥 딜런은 1960년대부터 2020년대까지 10년마다 신보로 '빌보드 200' 40위 안에 든 최초의 가수가 됐다.

밥 딜런이 '빌보드 200'에 최초로 진입했던 때는 무려 57년 전인 1963년이다. 당시 그는 '더 프리휠링 밥 딜런(The Freewheelin' Bob Dylan)'으로 처음으로 '빌보드 200'에 입성했다.

새 앨범 'Rough And Rowdy Ways'는 모든 장르의 특징을 총망라한 앨범이다. 총 10개 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에서는 밥 딜런 특유의 음악적인 재치와 함께 가사에 녹아든 인상적인 시적 표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자연과 영감에 대해 그의 소탈하면서도 고해적인 가사로 시작되는 곡 'I Contain Multitudes'를 포함, 밥 딜런 특유의 감성과 매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앨범이다.

'Rough And Rowdy Ways'는 현재 모든 디지털 음원 서비스 업체를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

-----
뮤지션 최초 노벨문학상 밥 딜런, 정규 앨범 발매
밥 딜런, 정규 앨범 'Rough And Rowdy Ways' 발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