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 원격평생교육원은 스펙업을 위해 큐넷과 국가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 관심자들의 취업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6가지 온라인강의 수강료를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와 같은 국비지원 프로그램과 관계없이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전액 지원 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시험 예상문답 또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 경제적인 부담 없이 원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무료수강 취지는 경제적인 부담으로 인해 자기계발을 미뤄온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기획하게 되었으며, 교육원 자체 이벤트로 진행되어 자격조건에 충족하지 못해 내일배움카드나 문화누리카드를 신청하지 못한 이들 또한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이번 기회로 성공적인 스펙 쌓기를 통해 취업에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취지를 전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 강의로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여 경력단절여성과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자격증과 같은 국가전문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격증 종류에는 직장생활 내 꼭 필요한 덕목 중 하나인 리더십을 길러주는 리더십자격증과 독서를 통해 자기소개서 쓰는 법에 익숙해지며, 문서작성 능력의 향상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이 있으며,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지도분야와 심리상담분야 자격증이 있다.

그 외에도 직장 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발달과 심적 안정감을 줄 수 있어 큐넷에서 취득 가능한 청소년지도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더불어 집중력 높이는 법을 통한 집중력향상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과 아동의 발달을 돕는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은 보육교사 업무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직무능력의 향상을 도와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자들이 집중하고 있는 자격증 과정이다.

이 외에도 MBTI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 등의 심리테스트를 통해 진로와 적성을 확인할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또한 아동의 영어발달을 돕는 초등영어교육지도사자격증과 창의성을 길러주는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 등 교육 관련 시설 취업 시 활용 할 수 있는 과정이 있으며, 특히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은 2018년부터 코딩교육이 의무화 되어 코딩교육지도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그 밖에 임신에서부터 육아까지의 정보를 교육하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과 가베 교구를 통해 수학적인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가베지도사자격증, 놀이를 통해 심적 안정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베이비시터 및 아이돌보미서비스(아이돌봄서비스) 업무와 관련이 있어 육아 관련 업무 취업 시 경쟁력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치매증상의 예방과 성공적인 노화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 취업 희망 시 직무능력 향상 효과가 있어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학습자의 실질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자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 중에 있어 홈페이지 내에서 취업정보와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력으로 활용 가능한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등 자원봉사사이트에 대한 정보도 확인 할 수 있어 취업정보사이트 관심자들도 집중하고 있다.

무료자격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유선과 카카오톡을 통한 무료 상담 또한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