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밀한 협력네트워크 구축 및 철도 시설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식

출처: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문화뉴스 MHN 정지윤 기자]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1일 오전 한국철도공사 대전사옥에서 한국철도공사·한국철도시설공단과 철도시설 유휴공간을 활용한 청년일자리 공간 마련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회장 박수현)와 한국철도공사(사장 손병석),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은 1일 한국철도공사 본부 회의실에서 삼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상호 지식 공유를 통한 긴밀한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철도 시설ㆍ산업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UN이 추구하는 전 세계의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의 국제 의제 달성을 위한 시너지 창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인사말하는 박수현 회장

 

 
특히, 철도 유휴공간 활용 및 공간 재구성, 주요 역사 내 광고 홍보 사업, ‘청년과 도시’를 테마로 국내 및 글로벌 사업 발굴 등을 주요 방안으로 향후 협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박수현 회장은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의 전문성을 더하여 철도 산업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향한 든든한 교두보를 만드는 일”이라며 “상호 협력을 통해 ‘누구도, 어느 장소도 소외되지 않는 모두를 위한 도시’를 향한 다채로운 가치와 기회들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한국철도공사-한국철도시설공단, 3자 업무협약(MOU)체결
긴밀한 협력네트워크 구축 및 철도 시설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식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