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보육교사, 맘카페 등 육아정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6가지 온라인강의 수강료를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내일배움카드와 같은 국비지원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지원한다고 밝혔다.

강의는 4~6주간 PC와 모바일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홈페이지 내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시험 예상문답 또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 누구나 금전적인 부담 없이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취업성공패키지나 문화누리카드 등의 국비지원 없이 누구나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 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과 같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큐넷에서 취득 가능한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선호되고 있다.

보육교사란 보육시설이나 아동복지센터에서 아동을 교육하고 보호하는 업무를 시행하는 이들을 말하며, 최근 취업을 위해 보육교사자격증 취득 후 보육교사 구인구직에 대해 알아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가베 교구를 통해 아동의 수학적 능력을 길러주는 가베지도사자격증과 놀이를 통해 심적 안정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 보육교사 취업 시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 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이 외에도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다양한 직종의 취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자격증 종류에는 임신, 출산 등 육아에 관련된 정보를 교육하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이 있어 맘카페,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육아 관련 정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보육교사 업무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어 국시원에서 취득 가능한 국가자격증인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자들 또한 집중하고 있다.

더불어 독서와 작성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자기소개서 쓰는 법에 익숙해지며, 문서작성능력 향상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 직장생활 시 반드시 필요한 덕목인 리더십을 길러주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과 성공적인 면접과 프레젠테이션을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이 있다.

이 외에도 올바른 가치관과 인성을 형성 시켜줄 수 있는 인성지도사자격증과 아동의 심적 안정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베이비시터 및 아이돌봄서비스 등 육아관련 시설 취업 시 경쟁력 확보를 돕는 자격증 과정으로 관련 업무 취업준비생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그 밖에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과 아동의 창의력을 길러주는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 등 교육시설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이 있다. 한편 방과후 학교 강사로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과정 또한 취업을 희망하는 고졸·대졸 취업준비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또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자체 운영 중에 있어 취업정보와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수강료 무료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과 대표전화를 통한 문의 또한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