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금) 저녁 7시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
담양 3GO 여행, 차별화된 반찬, 서울 최고의 삼계탕집, 추억의 멸치국수 맛집 소개

출처: SBS '생방송 투데이'
'생방송 투데이' 오늘 방송 맛집 위치는? 담양 3GO 여행, 차별화된 반찬, 서울 최고의 삼계탕집, 추억의 멸치국수 맛집 소개

[문화뉴스 MHN 최지원 기자] 오늘 방영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담양 3GO 여행, 차별화된 반찬 가게, 서울 최고의 삼계탕 TOP5, 추억의 멸치국수 맛집을 소개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담양 3GO 여행' 편에서는 전라남도 담양군에서 가볼 만한 여행지를 소개한다. 

'관방제림' - 전남 담양군 담양읍에 위치한 문화유적. 관방제는 관방천에 있는 제방으로, 담양읍 남산리 동정자 마을로부터 수북면 황금리를 지나 대전면 강의리까지 길이 6km에 이르는 곳이다.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약 2km에 걸쳐 거대한 풍치림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라고. 이 풍치림을 관방제림이라 부르는데, 이곳에는 300~400년에 달하는 나무들이 빼곡하게 자리를 잡고 있다. 

'죽녹원' - 전남 담양군 담양읍에 위치한 '죽녹원'. 이곳은 관방제림과 담양천을 끼고 있는 향교를 지나면 바로 왼편에 보이는 대숲이다. 울창한 대숲을 이루고 있는 이곳 죽녹원에서는 죽림욕을 즐기고 죽로차 한 잔으로 마음의 여유를 느껴볼 수 있다. 

'할머니 시장국수' - 전남 담양군 담양읍에 위치한 '할머니 시장국수'. 이곳은 담양 죽녹원 근처의 국수집이다. 멸치국물국수와 열부 비빔국수가 대표메뉴이며, 여름 계절메뉴로는 검정콩국수와 열무냉국수가 있다. 

출처: '할머니 시장국수' 

'가마골 생태공원' - 전남 담양군 용면에 위치해있는 생태공원이다. 여러 개의 깊은 계곡과 폭포, 기암괴석이 수려한 경관을 이루고 있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영산강의 시원으로 유명한 용소가 있고, 1986년부터 관광지로 지정, 개발되어 관광객을 위한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담양 에어로마스터 경비행기 체험' - 전남 담양군 금성면에 위치한 이곳은 경비행기 투어를 할 수 있는 비행기 체험장이다. 국내 최대 항공기 대수를 보유하고 있는 에어로마스터 비행클럽은 비행교육, 체험 비행, 항공 촬영 등 다양한 서비를 제공하고 있다.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평범함은 가라! 30년 경력으로 차별화된 반찬' 편에서는 인천에 위치한 반찬가게 맛집을 찾아가 본다. 

'반한 찬' - '반찬 찬'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소성로에 위치해있다. 

 

▶ 빅데이터 랭킹맛집 '서울, 최고의 삼계탕 TOP5' 편에서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삼계탕 맛집을 찾아가 본다. 

출처 : 진전복삼계탕 

'진전복삼계탕' - 서울 강남구 선릉로에 위치한 '진전복삼계탕'. 이곳의 대표 메뉴는 전복삼계탕과 진전복중이다. 이곳의 전복은 431km 밖 완도 청정 바다에서 자라 청해진수산을 통해 직배송된다. 또한 전남 강진의 방앗간에서 직접 짠 참기름을 모든 음식에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 인생 분식 - '엄마가 그리운 날엔, 추억 한 그릇' 편에서는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멸치국수 맛집을 찾아가 본다.

'정아네 멸치국수' - 경기도 양평군 다문중앙길에 위치한 이곳은 멸치국수 맛집이다. 잔치국수, 칼국수, 수제비 등을 판매한다. 

 

이날 소개된 업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정보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바로 오늘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이슈와 삶의 이야기를 전하는 SBS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 오후 7시에 방영된다. 

 

------

SBS '생방송 투데이' 오늘 방송 맛집 위치는? 30년 경력 인천 반찬가게, 서울 최고의 삼계탕집, 추억의 멸치국수

3일(금) 저녁 7시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
담양 3GO 여행, 차별화된 반찬, 서울 최고의 삼계탕집, 추억의 멸치국수 맛집 소개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