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쇼! 음악 중심' 라인업은? 블랙핑크, 선미, 화사, 아이즈원...이들이 그릴 '보랏빛 여름'을 기대해
  • 경어진 기자
  • 승인 2020.07.0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쇼! 음악 중심' 기대되는 무대 분석
블랙핑크부터 선미, 화사, 위키미키까지
'컴백 대전‘에 열기를 더한다… 토요일 3시 40분 방송

[문화뉴스 MHN 경어진 기자] 7월 1주 차 MBC ‘쇼! 음악 중심’ 라인업이 공개됐다.

5월 말부터 이어진 ‘컴백 대전’에 이번 주는 더욱 강력한 그룹이 활동을 재개하며 열기를 더하는 모양새다. 특히 이번 주는 올 하반기 첫 음악 방송 활동이라 ‘쇼! 음악 중심’ 라인업(출연 그룹 명단)이 화제가 되고 있다.

MBC ‘쇼! 음악 중심’ 측에 따르면 이번 주 출연진은 블랙핑크와 선미, 화사를 비롯해 이진혁, WOODZ(조승연), AB6IX, VERIVERY, Weeekly, Stray Kids, IZ*ONE(아이즈원), N.Flying, 위키미키, 골든차일드, 이승윤, CRAVITY, 네이처, 문시온 (feat. 권세령) 총 17그룹이다.

그런 가운데 이번 주 컴백하는 ‘블랙핑크’, ‘선미’, ‘화사’와 ‘여름돌’로 급부상 중인 ‘위키미키’의 무대에 대중 관심이 쏠린다.


블랙핑크, ‘세계적 그룹’ 수식어 증명할까

그룹 블랙핑크는 ‘How You Like That’ 컴백과 동시에 '기록'을 만들고 있다.
자료 제공 : YG 엔터테인먼트

지난 26일 신보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으로 돌아온 그룹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는 컴백과 동시에 전 세계 누리꾼의 관심 대상이다.

이들 신곡은 음원 발매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 실시간 차트에 1위로 진입하는가 하면 곡 이용자 수는 10만 명을 넘어섰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등 5개 부문 기네스 세계기록을 세웠고, 국내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미국 NBC 프로그램 ‘지미 팰런 쇼’(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를 통해 컴백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본격적으로 ‘How You Like That’ 활동을 시작하는 이들이 이번주 ‘쇼 음악중심!’ 컴백 무대에서는 어떤 매력을 선보일지 기대할 만하다.


선미의 ‘보라빛 밤’을 기대해

'솔로 대장' 선미는 '보라빛 밤' 컴백과 동시에 저력을 입증했다.
자료 제공 :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싱글 앨범 '보라빛 밤(pporappippam)'으로 10개월 만에 돌아온 선미의 무대도 누리꾼의 관심 대상이다.

지난 29일 신곡 발매 동시에 멜론, 벅스, 지니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명실상부 ‘솔로 대장’의 저력을 입증하기도. 특히 이번 ‘보랏빛 밤’은 선미가 직접 작사 및 공동 작곡을 맡았다는 사실이 기대를 더 한다.

‘믿고 보는’ 선미가 이번주 ‘쇼! 음악 중심’ 무대는 어떻게 꾸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오 마리아”, 화사를 위한 ‘무대야’

가수 화사는 'Maria'로 컴백해 각종 음원차트를 석권했다.
자료 제공 : RBW

화사(그룹 마마무 소속)의 무대도 기대된다.

6월 29일 첫 미니앨범 ‘Maria’로 돌아와 ‘컴백 대전’에 열기를 더한 그. 지난 앨범 ‘멍청이’로 ‘화사 열풍’을 입증한 그이기에 컴백 전부터 대중의 관심을 받았다. 신곡 ‘Maria’는 발매 직후 국내 음원차트를 석권하는가 하면 2일 방송된 첫 컴백 무대는 네이버 TV 시청 1위 영상에 오르기도. 특히 이번 곡은 화사가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됐다.

등장마다 ‘유행’을 만드는 그가 이번 주 ‘쇼! 음악 중심’에서는 어떤 무대로 대중의 눈과 귀를 행복게 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여름엔 ‘위키미키’, 성장을 기대해

‘위키미키’는 신곡 'WOOPSY'(웁시)를 통해 최근 '여름돌' 대열에 올라섰다.
자료 제공 : 판타지오 뮤직

그룹 ‘위키미키’ (최유정, 김도연, 지수연, 엘리, 세이, 루아, 리나, 루시)의 무대도 대중의 관심 대상이다.

미니 3집 앨범 ‘HIDE and SEEK’로 컴백한 이들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다. 신곡 ‘OOPSY’는 컴백과 동시에 음원 차트 상위 100위 안에 이름을 올리는가 하면 최근에는 '틴 크러시' 이미지를 벗고 힘 있는 무대를 보여주며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데뷔 이후의 초동(앨범 발매 일주일 사이의 판매량) 기록을 갈아치우기도. 특히 신곡 'OOPSY'는 이들의 지난 곡 'Tiki-Taka', 'Picky-Picky'와 함께 거론되며 '위키미키'를 '여름돌' 대열에 올려놓고 있다. 

매번 성장하는 그룹 '위키미키'가 활동 3주 차를 맞아 이번 주 '쇼! 음악중심'에서는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할 만하다.

 

한편 MBC ‘쇼! 음악 중심’은 매주 토요일 3시 40분 방송된다. 그룹 SF9 멤버 ‘찬희’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현진 외에도 최근 아이즈원(IZ*ONE) 김민주가 MC로 합류하며 화제가 됐다.

-----

MBC '쇼! 음악 중심' 라인업은? 블랙핑크, 선미, 화사, 위키미키까지... 이들이 그릴 '보랏빛 여름'을 기대해

- MBC '쇼! 음악 중심' 기대되는 무대 분석
- 블랙핑크부터 선미, 화사, 위키미키까지
- '컴백 대전‘에 열기를 더한다… 토요일 3시 40분 방송





관련기사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