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취업에 필요한 대학 관련 증명서 정부24에서 한번에
  • 윤승한 기자
  • 승인 2020.07.0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제증명 일괄신청 서비스 시행
신청화면/사진출처=행안부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오는 7월 9일(목)부터 대한민국 정부포털 ‘정부24’에서 대학 관련 15종의 제증명 일괄신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는 클릭 한번만으로 동시 신청할 수 있게 기본으로 제공한다. 

별도로 교직과정 이수, 영문증명 등 개별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에도 원하는 증명서만 선택해서 한꺼번에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입력항목도 학과명, 졸업 연도, 학번 등 10개에서 대학, 학과 등 3개로 최소화하였다.

대학이 폐교되었을 경우에도 졸업증명서 등 6종의 증명서를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만으로 ‘정부24’ 에서 직접 발급받을 수 있다.

대학 관련 증명서는 취업이나 상급학교 진학 등을 준비할 때 이용하는 서비스 중 하나로 2019년에는 졸업·성적 증명 등 15종 약 362만건이 발급되었다.

그 중 ‘정부24’를 통한 신청 건수는 약 150만건으로 41%를 차지할만큼 많았는데 서비스 시행 전에는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교직과정 이수증명 등 대학 관련 필요한 증명서를 각각 신청해야 했고, 신청화면이 종이서식에 맞춰 적용하다 보니 입력항목이 많고 학번과 같은 불필요한 항목도 있었다.

이재영 정부혁신조직실장은 “국민이 많이 이용하는 제증명 중 용도에 따라 패키지화할 수 있는 사무는 일괄신청 간소화 서비스로 추가 개발하여 국민 편의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행안부, 취업에 필요한 대학 관련 증명서 정부24에서 한번에

대학 제증명 일괄신청 서비스 시행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