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 라인업
청하-유승우-솔지-SF9-스트레이키즈-이은상 등 출연

[문화뉴스 MHN 최지영 기자] 이번주 엠카에도 최초 공개되는 컴백 무대와 특별한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9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이하 ‘엠카’)에는 골든차일드, 다이아, DONGKIZ I:KAN(동키즈 아이캔), VERIVERY, 보이스퍼, 선미, 솔지, Stray Kids, 3YE(써드아이), SF9, AB6IX, E'LAST(엘라스트), WOODZ(조승연), 위클리(Weeekly), 유승우, 이승윤, 이은상, 이진혁, 청하, 하현상 등이 출연한다. 

이번주 엠카에는 지난주에 이어 솔로 가수들의 컴백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새 싱글로 나란히 컴백한 청하, 유승우, 솔지가 무대를 선보인다. 

사진 = 청하 'PLAY' 뮤직비디오 캡처

먼저 '퍼포먼스 퀸' 청하가 1년만의 음악 방송 활동에 나선다. 청하는 지난 6일 곧 발매될 정규 1집의 두 번째 선공개곡인 'PLAY'를 발표했다. 래퍼 창모의 피쳐링에 라틴풍의 리듬이 어우러져 청하만의 퍼포먼스를 기대케 하는 이번 신곡에서 청하는 처음으로 뮤지컬, 댄스스포츠, 비보이 댄서 등 다채로운 구성을 시도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승우 '걸을까' 라이브 콘텐츠 캡처 / 사진 = 유튜브 '원더케이 오리지널'

지난 7일 새 싱글 '걸을까'를 발표한 '싱어송라이터' 유승우도 출연한다. 이번 신곡 ‘걸을까’는 불현듯 눈에 밟히는 사람이 나타났을 때, 어쩌면 지금 이게 사랑인가 보다 싶을 때를 생각하며 쓴 곡으로 너만 있으면 어디든, 파란 하늘, 좋은 바람, 꽃처럼 활짝 핀 구름이 함께하는 것 같다는 간질간질한 마음을 녹여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솔지 '오늘따라 비가 와서 그런가 봐' 티저 캡처 / 사진 = 솔지 유튜브

솔지는 9일 발매되는 새 싱글 ‘오늘따라 비가 와서 그런가 봐’의 컴백 무대를 앞두고 있다. 이별 후, 세상 누구보다도 가까웠던 사람을 지워내는 시간 중 가장 끝자락 즈음의 감정을 노래한 발라드 곡인 이번 신곡은 '믿고 듣는 보컬' 솔지만의 애틋하고 진한 감성이 담긴 ‘이별송’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여덟 번째 미니앨범 '9loryUS(글로리어스)'의 타이틀곡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 (Summer Breeze)'으로 컴백하는 SF9의 무대가 최초로 공개된다. 데뷔 이래 최단 시간 내에 뮤직비디오 1000만 뷰를 달성한 이번 신곡은 자유로운 여름 무드를 담은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에너제틱한 보컬과 어쿠스틱 기타, 트렌디한 신스 사운드가 특별한 조화를 이뤄 SF9만의 신나는 여름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스트레이키즈는 후속곡 'Easy' 활동을 시작한다. 지난 6월 17일 정규 1집 'GO生'(고생)' 발매 후 실험적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타이틀곡 '神메뉴'(신메뉴) 무대를 선보였던 바 있는 스트레이키즈는 엠카를 시작으로 후속곡 활동을 이어간다. 'Easy'는 '神메뉴'와는 또 다른 느낌의 감각적이고 그루브한 안무와 자유분방한 매력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곡으로 지난 컴백 쇼케이스 당시 무대가 공개되며 팬들의 큰 호응을 받기도 했다. 

한편, 이번주 '스튜디오M' 코너에서는 브랜뉴뮤직 이은상이 백현의 '바래다줄게'를 커버한다. '바래다줄게'는 지난 2017년 발표된 백현의 솔로곡으로 이별의 상처가 있는 여자를 곁에서 지켜보며 위로하고 싶어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표현한 애틋한 고백송이다. 백현의 감미로운 보컬이 담긴 곡을 이은상만의 보컬로 재표현한다. 

이 외에도 지난주 컴백 무대를 선보인 VERIVERY(베리베리), 이진혁, WOODZ(조승연), 선미와 데뷔 무대를 선보였던 위클리 등의 무대가 준비되어 있는 Mnet '엠카운트다운'은 9일 오후 6시에 방송된다. 

 

----

'엠카운트다운' 이번주 라인업은? 청하-유승우-솔지-SF9-스트레이키즈-이은상 출격

9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 라인업
청하-유승우-솔지-SF9-스트레이키즈-이은상 등 출연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