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쇼! 음악 중심' 라인업은? 블랙핑크, 아이린&슬기, 청하까지... '무대 황제'들의 여름날 'Play'를 기대해
  • 경어진 기자
  • 승인 2020.07.1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쇼! 음악 중심' 기대되는 무대 분석
블랙핑크부터 아이린&슬기, 청하까지
'여름 대장'들의 무대 … 토요일 3시 40분 방송

[문화뉴스 MHN 경어진 기자] 7월 2주 차 MBC ‘쇼! 음악 중심’ 라인업이 공개됐다.

5월 말부터 이어진 ‘컴백 대전’에 더욱 강력한 그룹이 활동을 재개하며 열기를 더하는 모양새다. 특히 이번 주는 레드벨벳, 청하 등 '여름 대표 주자'로 불리는 이들이 잇달아 컴백하며  ‘쇼! 음악 중심’ 라인업(출연 그룹 명단)이 화제가 되고 있다.

MBC ‘쇼! 음악 중심’ 측에 따르면 이번 주 출연진은 블랙핑크와 선미, 청하를 비롯해 레드벨벳-아이린&슬기, SF9, 솔지, 유승우,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이진혁, WOODZ(조승연), 골든차일드, AB6IX, VERIVERY, DONGKIZ I:KAN, 엘라스트, Weeekly, 김수찬, 보이스퍼 총 19그룹이다.

그런 가운데 지난 주 컴백해 연일 화제몰이중인 블랙핑크와 '여름 대장' 레드벨벳, 청하의 무대에 대중 관심이 쏠린다.


블랙핑크, 독보적 '영역' 구축할까

그룹 '블랙핑크'는 컴백과 동시에 세계적 관심을 받고 있다.
자료 제공 : YG 엔터테인먼트

"BLACKPINK in your area"

그룹(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블랙핑크 노래 대부분에는 이 가사가 등장한다. 정확한 의미에 대해서는 누리꾼의 의견도 분분하지만 대부분 '너의 곁에 언제나 블랙핑크가 존재한다.', '네 영역엔 블랙핑크가 있다.'로 봐야 한다고 주장한다. 한 누리꾼은 "블랙핑크의 노래를 들으면 내 구역에 블랙핑크가 침투한 느낌이다. 블랙핑크에만 집중하게 한다."라고 말하기도. 

정확한 의미야 어찌 됐건, 블랙핑크는 그들만의 '영역(area)'을 구축하고 있다. '세계적 그룹'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것. 지난 26일 발표한 신보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은 전 세계 누리꾼의 관심 대상이다.
음원 발매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 실시간 차트에 1위로 진입하는가 하면 곡 이용자 수는 10만 명을 넘어섰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 수’ 등 5개 부문 기네스 세계기록을 세웠고, 국내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미국 NBC 프로그램 ‘지미 팰런 쇼’(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를 통해 컴백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독보적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그룹 블랙핑크가 'How You Like That' 활동 2주 차를 맞아 이번 주 ‘쇼 음악 중심!’ 무대에서는 어떤 매력을 선보일지 기대할 만하다.


레드벨벳-아이린&슬기, 이 구역의 강력한 'Monster'

그룹 '레드벨벳'의 아이린과 슬기의 유닛 활동은 대중의 관심 대상이다.
자료 제공 : SM TOWN

'빨간 맛', '음파 음파' 등의 곡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여름 하면 레드벨벳' 수식어를 얻은 그룹 레드벨벳이 유닛 활동으로 돌아왔다.

그룹 레드벨벳의 아이린과 슬기는 지난 6일 첫 미니앨범 '몬스터'를 발매했다. 
이들 음원은 발매와 동시에 국내 각종 음원 및 음반 차트를 석권하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50개 지역 1위,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 8일 중국 QQ뮤직 '플래티넘 앨범(1백만 위안/한화 약 1억 7천만 원의 판매액을 달성한 앨범)'에 등극하기도.

막강한 힘을 보여주며 연일 '돌풍'을 일으키는 '아이린&슬기'가 이번 활동을 통해 레드벨벳의 '여름 대장' 수식어를 다시 한번 입증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청하, '무대 황제'의 'Play'를 기대해

'황제'가 돌아왔다. 가수 청하의 무대에 귀추가 주목된다.
자료 제공 : MNH 엔터테인먼트

정규앨범 발매를 앞두고 지난 6일 두 번째 선공개 싱글 'Play'를 발표한 가수 청하의 무대도 관심의 대상이다.
청하는 '무대 황제'라는 본인의 별명답게 매번 새로운 '도전'을 선보이기 때문. 이번 신곡 뮤직비디오에서도 화려한 꽃과 자동차를 활용해 '한편의 뮤지컬' 같은 무대를 선보였다는 평을 받는다.
음원 출시와 동시에 음원차트 '지니' 1위에 오르는가 하면 신곡 퍼포먼스 영상은 게시 이틀 만에 70만 회 넘게 조회되기도.

등장마다 '유행'을 만드는 그가 이번 주 '쇼! 음악 중심'에서는 어떤 무대로 '황제'의 저력을 보여줄지 이목이 쏠린다.

한편 MBC ‘쇼! 음악 중심’은 매주 토요일 3시 40분 방송된다. 그룹 SF9 멤버 ‘찬희’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현진 외에도 최근 아이즈원(IZ*ONE) 김민주가 MC로 합류하며 화제가 됐다.

-----

MBC '쇼! 음악 중심' 라인업은? 블랙핑크, 아이린&슬기, 청하까지... '무대 황제'들의 여름날 'Play'를 기대해

- MBC '쇼! 음악 중심' 기대되는 무대 분석
- 블랙핑크부터 아이린&슬기, 청하까지
- '여름 대장'들의 무대 … 토요일 3시 40분 방송





관련기사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