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김지향]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이 주말만 여유가 있는 직장인 등의 지원자들을 위한 주말학사학위과정을 운영한다.

주말학사 학위과정의 경우 주 1회, 토요일에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교수와의 대면 수업을 통해 수업에 참여하고 학점을 이수하게 된다.

또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 평생교육원에서 이수할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직장인을 위한 중앙대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서울)은 경영학전공, 심리학전공, 사회복지학전공으로 2020학년도 2학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경영과정은 경영정보시스템과 경영학개론, 국제경영, 마케팅원론 등의 전공필수과목과 e-비즈니스개론, 경영분석, 경영사례연구 등 전공 선택과목 등을 배우며 전문 경영인이 갖춰야 할 소양을 배우는 과정이다.

이어 사회복지 과정은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등의 전공필수과목과 자원봉사론, 가족복지론, 노인복지론 등의 전공 선택과목을 배운다. 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계획하고 제공할 수 있는 전문 사회복지사로서의 역량을 쌓게 된다.

상담심리 과정은 현대사회의 문화적 특성에 따른 인간의 심리와 행동을 이해하고 상담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이 모든 과정을 이수한 후에는 경영 과정은 경영학사, 사회복지 과정은 사회복지학사, 상담심리 과정은 문학사로 표기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대학원 진학 및 대학교 학사편입 등이 가능하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직장인들이 급변하는 사회와 기업에 대응해 다양한 진로를 모색하기 위해 주말 학사학위 취득과정에 대한 문의가 많아서 매학기 마다 매우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고도 전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 신입생 모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