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 앱에 AI 장소 추천 서비스 '스마트어라운드' 탑재
13일부터 네이버 지도에서 만나볼 수 있어

제공: 네이버

[문화뉴스 MHN 최지원 기자] 앞으로 네이버 지도 앱에서 인공지능(AI)이 맞춤형으로 추천하는 주변 맛집을 찾아볼 수 있다. 

네이버는 AI 장소 추천 서비스 '스마트어라운드'를 네이버 지도에 탑재한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어라운드'는 AI가 사용자의 성별·연령대, 현재 위치·시간 등을 고려해 가볼 만한 맛집·카페 등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지난 2018년 출시된 서비스로, 네이버 모바일 첫 화면 아래쪽에 초록색으로 빛나는 '그린닷'(Green Dot)을 누른 다음 '내 주변'을 누르면 실행할 수 있다.

네이버 측은 "스마트어라운드 맞춤 추천이 소상공인 매장을 하루에 2만8천개가량 노출한다"고 전하며, "소상공인이 고객들과 더 많은 접점을 갖게 될 것"이라 설명했다. 또한 "스마트어라운드에서 쇼핑이나 생활 혜택 등도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사용자들은 이제 네이버 지도 앱만 실행해도 실시간 주변 장소 추천, 오늘의 픽(PICK), 맛집 한 줄 리뷰, 주변 인기 테마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최지훈 네이버 책임리더는 "개인의 취향과 상황을 고려해 추천하는 스마트어라운드의 특성상 단순히 인기 있는 장소보다 작지만, 매력적인 상점이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며 "AI 기술이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주변 맛집...네이버 지도 '스마트어라운드' 탑재

네이버 지도 앱에 AI 장소 추천 서비스 '스마트어라운드' 탑재
13일부터 네이버 지도에서 만나볼 수 있어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