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은 모르는 10대들의 위험한 범죄의 세계
넷플릭스 '인간수업'과 소름끼치는 평행이론

'위!' 포스터, ㈜미로스페이스 제공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그릇된 선택으로 인해 범죄의 늪에 빠지게 된 10대들의 충격 범죄 실화극 '위!'가 무삭제판을 공개할 예정이라 예비 관객들의 귀추가 주목된다.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 또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돈을 벌기 위해 돌이킬 수 없는 범죄의 길을 선택한 고등학생들과 그로 인해 걷잡을 수 없는 위험으로 치닫게 되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시리즈로, 지난 4월 29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자 마자 큰 화제를 몰고 왔다.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범죄의 늪에 빠지게 된 10대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과 함께 절묘한 연장선상에 있는 영화 '위!'가 이번에 무삭제판으로 다시 관객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개봉 당시 충격적 소재로 인해 '인간수업' 못지않게 많은 관심을 받았던 작품으로, 무엇보다 '위!'는 실제 사건을 소재로 만들어졌다는 점이 관객들에게 큰 놀라움을 안겼었던 영화였다.

'인간수업', 넷플릭스 제공

최근 '인간수업'의 열풍으로 인해 다시금 재조명되는 작품으로, '인간수업'과도 평행이론으로 굉장히 닮아 있는 영화 '위!'는 작은 국경 마을의 10대들이 뒤틀린 호기심과 욕망에서 비롯된 섹스 스캔들을 가감 없이 그려낸 충격 범죄 드라마로, 제 23회 부산국제영화제, 제 47회 로테르담영화제 등 유수의 영화제에서 공식 상영하며 국내를 포함한 세계적으로 그 저력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섹스, 폭행, 협박 등으로 채워진 10대들의 충격적인 일탈을 탁월한 연출과 감각적인 영상을 스크린에 담아내어 지난 2019년 11월 개봉해 당시 관객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했으며 무엇보다 픽션인 '인간수업'과는 다르게 '위!'는 명백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는 점에서 더욱 더 충격적인 경험을 선사했다.

지난 2019년 11월 개봉 당시에도 세계 어느 곳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소재를 중심으로 한 영화라는 점에서 많은 화제가 되었는데, “장난으로 던진 돌에 개구리 맞아 죽는다는 듯이 그들의 '성'적인 호기심은 결국 죽음까지 이르게 되었으며, 이 영화가 실화라는 점에서 가장 충격적이고 놀라운 점이다. 무엇보다 이들의 이야기는 그 어느 10대 실화보다 가장 잔혹하고 무서운 이야기다.”, “이 영화를 보면 느끼는 바가 많아진다. 그리고 어느새 결말에 이르게 되어버린다. 시간 순삭!”, “이게 어떻게 실화이지? 진짜 이야기가 너무너무너무너무 궁금함.” 등 개봉 당시 영화를 관람한 관람객들의 평을 통해서 얼마나 충격적인 이야기인 지 알 수 있다.

오는 6월 중 개봉하는 '위!' 무삭제판은, 본편에서는 높은 수위로 인해서 안타깝게도 볼 수 없었던 충격적이고 비밀스러운 장면들을 여과없이 그대로 보여주는 전격 무삭제 버전으로 개봉할 예정이니, 지난 개봉 당시 '위!'를 관람했던 관객들이나 혹은 아쉽게도 미처 관람하지 못했던 관객들에게는 이번 '위!' 무삭제판 개봉이 전에 없던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10대들의 충격적 범죄실화극 '위!: 무삭제판'은 오는 6월 중 개봉할 예정이다.

 

----

‘위!’ 무삭제판 대개봉! 10대들의 위험한 범죄의 세계를 그린 유럽판 ‘인간수업'

어른들은 모르는 10대들의 위험한 범죄의 세계
넷플릭스 '인간수업'과 소름끼치는 평행이론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